-
-
밥 프록터 부의 확신 - 세계 단 1%만이 알고 있는 부와 성공의 비밀
밥 프록터 지음, 김문주 옮김, 조성희 감수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7월
평점 :
가망이 없고, 희망이 사라졌다고 생각했는데, 어느 날부터 성공의 길을 걷기 시작하고 부를 쌓아나가는 사람들의 힘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일까요? 비결은 따로 있는 것일까요? 그것도 아니면 그저 우연일까요? 저자 밥 프록터는 "시크릿"의 주인공이자 자신이 발견한 인생의 비밀을 알리기 위해서 이 책을 썼습니다. 어떤 비결이 담겨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우선 프록터는 패러다임에 집중합니다. '패러다임'은 토마스 쿤이 과학철학에서 사용한 용어이지만, 프록터가 말하는 패러다임은 쉽게 말해서 우리의 무의식적인 습관입니다. 불교식으로 말하자면 업력이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거대한 힘을 가진 관성이 우리 안에 내재되어 있어서 이미 우리 삶에 익숙해진 방향으로 계속해서 우리를 끌고 가려 하는 것이죠. 물론 그 자체가 나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변화가 필요할 때 그것은 우리를 방해하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하루, 이틀 쌓인 과거의 결과물이 아니라 유전자에 새겨진, 오래된 반복적인 습관이자 영향력이기 때문이죠.
실제로 우리는 자주 외부의 자극이나 외부의 그 무엇을 통해서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곤 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삶을 돌아볼까요? 그 누군가의 말과 같은 특정 외부의 신호에 자극을 받아서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상황을 생각해 봅시다. 새해를 맞이하여 헬스장에 등록해서 꾸준히 운동을 하려는 계획을 떠올려도 좋습니다. 문제는 그 결심을 과연 계속해서 이어가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다는데 있습니다. 처음에는 몇번, 며칠 자신의 결심을 따라 행동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여러가지 핑계거리가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처음 가졌던 결심도 결국 사라져 버리는 것을 우리는 자주 경험하죠. 패러다임이 작동해서 우리에게 익숙했던 생활과 습관으로 다시 옮겨 놓아버리는 것이죠.
프록터는 변화는 우리의 내면에서 시작된다고 말합니다. 패러다임을 이해하고 그 패러다임을 변화시켜야 한다고 말합니다. 우리의 내면에는 커다란 보물이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사실을 모른 상태로 살아갑니다. 자신을 별거 없는 존재인양 비하하고 자신의 가치를 제대로 발휘하지 못합니다. 과거의 패러다임에 묶여서 말이죠. 프록터는 인간을 포함한 온 우주를 에너지이자 진동으로 파악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생각 역시 에너지이자 진동으로 표현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진동으로 표현되는 주파수는 서로 맞물려 있고, 이 우주의 보이는 세계와 보이지 않는 세계는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 그의 기본 철학입니다. 따라서 진정 자신을 변화시키고 성공을 자신의 삶으로 끌어오려면, 끌어당김 이전에 진동을 이해하고 그 진동수에 자신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잠재의식 속에 그 생각을 심어넣는 방법을 통해서 말이죠.
실제로 프록터는 자신이 발견한 삶의 비밀을 통해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말합니다. 한 때 찌찔한 삶을 살았고, 고등학교 교육도 제대로 마치지 못했지만 이제는 자신감이 넘치고 세계 곳곳에서 사업을 벌이는 사업가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 자신도 가능하다면, 다른 이들도 충분히 삶의 태도를 바꾸는 방법을 통해서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사람들의 95%가 똑같이 노력하지만 오직 5%만이 성공한다"
"모든 성공은 5%의 전략과 95%의 마인드셋이에요"
타인을 신경쓰느라 에너지를 낭비하지 말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향해 당당하게 나아가길 그는 권합니다. 프록터가 발견하고 실천한 삶의 비밀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이 책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그의 마인드셋이 어떻게 그를 비롯한 여러 사람들의 삶을 바꾸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인간이 가진 놀라운 가능성과 힘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컬처블룸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부의확신
#진동수
#끌어당김
#마음의근육
#밥프록터
#비지니스북스
#시크릿
#성공
#자기계발
#잠재의식
#얼나이팅게일
#로이드코넌트
#컬처블룸
#컬처불룸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