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우리말 사자성어 -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초등 문해력 쑥쑥쑥 3
박동명 지음, 정은정 그림 / 서울문화사 / 2022년 5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이 언제부턴가 "신비아파트!"를 외치더군요. 저도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게임으로도 개발된, 인기있는 만화였습니다. 아마 자녀가 있거나 어린아이들을 가까이 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다 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인기있는 '신비아파트' 컨텐츠를 활용해서 아이들이 스트레스 받지 않으면서도 꼭 알아둬야할 필수 사자성어들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 재미있는 책이 나왔습니다.

언어적인 감각은 어린 시기부터 발달합니다. 모국어를 습득하는 것 뿐만 아니라, 어린 시절부터 책을 가까이 한 아이들은 커서도 글을 쓰거나 말을 할 때 상당한 논리력과 필력을 갖추게 되는 것을 종종 경험하실 것입니다. 우리말은 한자어가 큰 비중을 차지하기에 발화 상황, 독해, 글을 작성하는 모든 순간, 어릴 때 배워둔 한자어 어휘력은 큰 영향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그래서 어릴 때 성실히 익여둔 어휘력은 평생의 재산이 될 수 있는 것이죠. 성인이 되어서도 어휘력을 키울 순 있겠지만 어린아이 시절에 배우는 속도와 그 활용력만큼의 성과가 잘 나오지 않는다는 것은 경험적으로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이 책은 어린아이들, 특히 초등학생들이 알아둬야할 필수적인 사자성어들을 모아두었습니다.

만화로 된 이 책의 스토리 라인은 이러합니다. 현우라는 친구가 등장하는데, 호기심이 많은 아이입니다. 왕성한 호기심을 발휘해서 뒷산에 있는 폐가로 심령사진을 찍으러 간 뒤, 소식이 끊어집니다. 그래서 현우의 친구들이 뒷산에 있는 폐가로 가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그림체가 귀엽고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개성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하기에 재미있게 만화를 읽어갈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배우고 익혀야 할 사자성어들은 책의 스토리 라인을 따라서 자연스럽게 녹아 있습니다. 예를 들면 현우라는 아이는 심령현상을 워낙 좋아해서 심령현상을 찾아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는 아이입니다. 폐가가 등장하는 그림 장면에서는 "역시 기운이 심상치 않군"과 같은 대화를 넣어서 '심상치 않다'는 어휘가 가지는 의미를 직관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 잘 표현해두었습니다. 더불어 책의 중간 중간 간단한 퀴즈와 미로 찾기와 같은 게임을 넣어두어서 방금 본 사자성어를 다시 익힐 수 있게 만들어 두었습니다. 만화도 보고 재미있는 게임도 하면서 사자성어를 배우고 어휘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으니 아이들을 위해 잘 만들어진 책인 것같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봐도 좋고, 아이 혼자서도 신비 아파트의 매력적인 이야기에 빠져들게 잘 구성되어 있으니 선물용으로도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신비아파트

#사자성어

#박동명

#정은정

#신통방통우리말사자성어

#서울문화사

#초등필수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