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돈 사용설명서 : 돈을 웃게 하라! 2억 우주님 시리즈
고이케 히로시 지음, 아베 나오미 그림, 이정환 옮김 / 나무생각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누구나 돈을 가지고 싶어 합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계속해서 불어나는 돈을 거부할 사람도 아마 거의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돈을 많이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열심히 일해서 버는 방법이 유일할까요?

저자는 아주 흥미롭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 줍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은 항상 어떻게 돈을 벌까?를 고민합니다. 어떤 일을, 언제, 어떻게 해서, 어떻게 쓰고 어떻게 모을 것인가?에 보통 집중하죠. 그런데 심리테라피스트인 고이케 히로시는 먼저 돈을 인격체처럼 대하라고 말합니다. 돈도 기분과 감정이 있고 가고 싶어 하는 곳이 있고 자신을 반겨주는 사람을 좋아한다고 말합니다. 독특한 발상입니다.

과거 '시크릿'이라는 책이 유행을 한 적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우주는 우리가 간절히 바라는 바대로 움직인다고 말했죠. 이 책의 흐름도 비슷합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다른 무엇보다 돈 자체와 우리의 삶에 집중합니다. 그리고 만화를 통해서 자신의 삶 가운데 깨달은 돈과 우주의 원리를 재미있게 표현한 덕분에 괴상하다기보다는 거부감없이 묘한 설득력이 느껴집니다.

저자에 따르면 이 우주는 에너지로 가득합니다. 우주는 빅뱅을 통해 한 점에서 출발했고 그로부터 만물이 탄생했습니다. 에너지는 원자를 형성하게 되었죠. 거슬러 올라가보면 우리도 그 에너지로부터 만들어 졌고, 우리를 둘러싼 우주도 그러합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돈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사실 생각해보면 그 근원은 모두 에너지입니다. 그러니 우리가 이 우주 속에서 어떤 에너지를 가지고 생각하고 마음 먹고 행동하느냐에 따라 우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우리와 우주는 별개가 아니라는 저자의 창의적이고 독특한 세계관이 돈에 대한 가치관 속에도 잘 스며 있습니다.

"고이케의 우주에는 '돈님'과 '인생님'이 살고 있었다. 고이케는 '인생님'을 소중하게 여기며 살았다. 늘 '인생님'이 무엇을 어떻게 하고 싶은지 그 의견을 존중하며 '돈님과 함께 움직였다."

저자는 돈에 대해 막연한 기대감을 가져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막연히 많은 돈을 바라는 건 돈과 멀어지는 행위입니다. 돈에 대해 끌려다녀라고 얘기하지도 않습니다. 돈에 대한 구체적인 태도와 자세가 중요합니다. 돈이라는 풍요의 에너지를 불러들이는 방법은 바로 긍정의 의식입니다. 그리고 구체적인 계획과 목적의식을 가지고 자신의 삶을 대하는 것입니다. 막연히 돈이 많으면 좋겠다가 아니라, 구체적인 목표나 자신의 행복한 삶을 위해서 돈과 동행하는 것입니다. 그럴 때 돈은 모이게 됩니다. 돈의 노예가 되어서 돈에게 끌려다니듯이 사는 것은 오히려 돈이 흘러들어오는 것을 막습니다.

여러분들은 돈에 대해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계신가요? 저자는 매일 자신의 돈을 보며 인사합니다. 반가워하고 돈이 가져다줄 가치로운 일들과 신나는 일들을 상상합니다. 그리고 계획합니다. 그러나 돈을 우선하지는 않습니다. 자신의 인생을 사랑하기에 돈과 동행하는 것입니다. 그럴 때 우주는 풍요를 우리에게 가져다 줄 수 있다고 저자는 이야기합니다.

아주 귀엽고 재미있는 만화속 캐릭터들을 통해서, 우리와 이어져서 우리의 주문과 소원을 듣고 있는 우주와 풍요로운 에너지를 끌어들이는 새로운 시각을 열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돈에게 먼저 말을 걸고 돈의 존재에 대해 감사하고 사랑해보시길 바랍니다. 돈은 인격체처럼 자신을 존중하는 여러분을 좋아하고 여러분을 찾아갈 것입니다.


- 서평단 참여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돈을웃게하라

#심리테라피

#2억우주님

#고이케히로시

#아베나오미

#이정환

#나무생각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