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적의 지압법 - 1분만 누르면 통증이 낫는 ㅣ 기적의 건강법
후쿠쓰지 도시키 지음, 김나정 옮김 / 길벗 / 2021년 12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압은 혈자리를 누르는 건강 요법입니다. 의학이 지금처럼 발달하기 전의 사람들이 신체의 특정 부위를 누르면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경험적으로 알게 되었고, 이것이 전해져서 혈자리 요법의 시초가 되었습니다. 혈자리 요법은 크게 침, 뜸, 지압으로 나뉩니다.
동양 의학에서는 '기'를 건강과 관련해서 생각합니다. 기란 생명 에너지고, 경락은 기가 흐르는 통로며, 혈자리는 기의 출입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몸엔 전신을 흐르는 14줄기의 경락이 있는데, 모든 혈자리는 이 경락에 존재한다고 보는 것이죠. 따라서 혈자리를 누른다는 의미는 기의 흐름으로 조절하는 것이고, 막혔던 기의 흐름을 다시 정상으로 돌려놓아서 우리 몸의 균형과 건강이 회복되게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혈자리를 눌러서 통증을 느낀다면 경락에 연관된 기관들과 부위들에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로 받아들입니다.
동양의 '기'의 개념을 받아들이지 않더라도, 지압은 특정 부위를 자극함으로써 해당 부위를 지나는 신경을 자극해 활성화시키거나, 혈류를 원활하게 흐르게 만드는 마사지 효과로 받아들일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지압이 우리의 건강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는 사실이죠.
무협지나 드라마를 많이 본 사람들은 혈자리를 잘못 누르면 마비가 오거나 사람이 죽을 수도 있다는 편견과 공포감 때문에 지압을 꺼려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침습 방식의 비전문적인 행위들은 조심해야하겠죠. 그러나 이 책에서 다루는 지압은 누구나 간편하게 집에서도 따라할 수 있는 표준적인 내용들을 소개해두었습니다. 그러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혹자는 '비전문가가 혈자리를 찾는 게 어렵지 않느냐?', '책을 보는 것으로 가능하냐?'고 질문할 수도 있습니다. 지압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당연하게 따라오는 궁금증일텐데, 이 책에 따르면 가능합니다. 우리의 외모가 다르듯 혈자리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그래서 정밀하게 혈자리를 찾아서 기계적으로 동일한 압력으로 계속 눌러야만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가장 좋은건 자신이 직접 자신의 혈자리들을 눌러보면서 느껴지는 바에 따라 찾고 지압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책에서 올바른 혈자리를 찾는 방법과 지압의 강도, 그리고 지압 포인트까지 그림을 통해서 잘 설명하고 있어서 저같은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저는 졸음과 집중력에 효과적인 지압 방법을 익혀서 계속 사용해보고 있는데요, 적절한 자극이 되어서 그런지 심적으로 느끼기에도 개운하고 각성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각종 질환별, 증상별 지압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으니 쉽고 간편하게 지압을 배워보고 싶으신 분들께 "기적의 지압법"을 추천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서평을 작성했습니다-
#기적의지압법
#통증
#길벗
#후쿠쓰지도시키
#booku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