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왓츠 인 마이 아이패드 - 유튜브 그해처럼 아이패드 200% 활용할 수 있다면
황민정 지음 / 북스고 / 2021년 10월
평점 :
다양한 애플 기기들을 한꺼번에 구매하는 것보다는 쓰다 보니 하나씩 늘어가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도 오랜 시간 아이폰을 사용했지만 아이패드 구매는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가격과 사용 후기들을 대조하며 결국 필기에 적합한 아이패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때까지 아이패드 = 화면이 큰 아이폰 정도로 막연히 생각했었죠. 이미 아이폰은 손에 익숙해졌으니 아이패드 사용도 간단할 꺼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만져보니 손가락으로 취하는 제스처부터 세세한 부분에서 다른 점들을 발견하고 당황할 수 밖에 없었죠. 그리고 각자 사용하는 앱부터 활용 용도까지 아이폰과 겹치는 부분도 있지만 확연히 다른 부분도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애플 기기가 늘어나다보니 체감하게 되는 중요한 사실이 있습니다. 애플은 전자기기만으로 가격을 매기지 않는다는 사실을 말이죠. 애플이 자랑하는 기기 간의 연동성과 호환성 기능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사용 편의성과 만족도가 달라진다는 사실을 말이죠. 애플의 연동성은 제품 가격 상승에 분명 한몫을 담당했을 겁니다.ㅎ 다시 말해서 아이패드를 잘 활용하려면 기기 자체의 활용도 외에도 애플 기기가 하나 일 때와는 다른 경험들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이런 팁들까지 찾아서 알려주는 책이 바로 “와츠 인 마이 아이패드”입니다.
책의 초반부는 자신에게 적합한 아이패드를 고르는 방법, 아이패드 만이 가지고 있는 기능들을 하나 하나 소개합니다. 저는 이 책을 읽기 몇 주 전에 아이패드를 구매해서 이미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이미 찾아서 활용하고 있는 기능도 있었지만, 특히 위에서 얘기한 연동성 기능은 생각하지 못한 채 계속 사용하고 있었더군요. 책을 통해 그 사실을 발견하고 아이폰과 패드 간의 연동성을 활용하면서 신세계를 경험했습니다. 이렇게 자신이 아이패드에 대해 알고 활용하는 기능과 여전히 모르고 있는 기능들을 발견하는데 이 책이 큰 도움이 되더군요. 책에 그림이 다수 들어가 있으니 가독성도 좋아서 설명을 따라 기능을 하나 하나 익혀가기 쉽습니다.
이 책의 중후반부 부터는 아이패드 앱 중 필기 앱의 최강자라 불리는 ‘굿노트’를 중심으로 아이패드를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필기시 필요한 아이콘, 색지, 노트 사이즈, 문서 첨부 방법, 깔끔한 PDF 파일 만들기, 도형 그리는 법 등 세세한 부분까지 모두 잘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다른 책을 찾아볼 필요없이 이 책 한권이면 충분히 굿노트 앱까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펜슬을 들고 몇 시간만 따라해 보면 됩니다. 굿노트 앱 사용은 이번이 처음이었는데도 책을 따라하니 이해도 빨리 되고 전혀 어렵지 않았습니다. 특히 저자가 이미 활용하고 있는 소스들과 사이트, 관련 앱까지 잘 정리해서 함께 소개되어 있으니 자신에게 적합한 필기 방식을 찾고 활용하는데 유용합니다.
만약 책을 읽다가 직접 영상을 보면서 따라하고 싶거나 관련 자료들을 보다 손쉽게 찾고 싶다면 저자의 유투브와 블로그에 자료가 많으니 아이패드에서 바로 이동해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물론 아이패드를 OTT 시청 기기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왓츠 인 마이 아이패드”와 함께 아이패드 사용법을 익혀 가신다면 훨씬 다양한 활용성을 발견하실 겁니다. 특히 필기앱을 활용해서 학습, 문서 정리, 계획표, 다이어리 등을 꾸미고 활용하시려는 분들게 꼭 추천하고 싶네요.
- 이 서평은 서평단 참여로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