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헤럴드 경제 2010 비즈맵
헤럴드경제 특별취재팀 엮음 / 헤럴드미디어 / 200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구직자들이 취업을 하거나 또는 주식투자를 하기 위해, 우리나라에는 어떤 회사들이 있는지궁금해 진다거나, 아니면, 향후 어떤 산업분야가 유망해 질지, 우리나라에는 대기업들이 많다고 하던데, 그룹들마다 어떤 회사들을 소유하고 있는지 궁금해 질때, 이 책을 보면, 한눈에 쉽게 와닿을 것같다. 그래서, 작년에도 이와 비슷한 책을 봤고, 올해도 이 책을 보게 되었는데, 개인적으로 나에게는 매우 유용한 책인 것 같다.
이 책은 크게 3부분으로 나뉘어 지는데, 1장에서는 2010년 한국경제에 대한 거시적인 전망을 하고, 2장에서는 주로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대기업들의 구조도를 보여주며, 또한 앞으로 경제전반에 나서게될 재계의 뉴리더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평을 알려준다.
3장이 이 책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데, 산업별 분야별로 가능한 모든회사의 주요정보 및 업계전반에 대한 향후 전망을 소개한다. 특히, 전면을 올 칼러로 싣고 도표와 그래프를 통해 다가서기 어려웠던 부분에 대해, 쉽게 이해 가능하도록 만들어서 정말 필요한 순간에 쉽게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다만,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도 한다면, 이 책에서도 언급되어 있듯이, Eco Biz관련 우리나라 산업분야 분석이나, 또는 전세계의 매출 순위 등등으로 향후 우리나라 업체가 이 산업에 뛰어들었을 경우, 얼마만큼의 성장 및 이익이 가능할지 등등 보다 참신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요즘은 산업계를 정리한 책을 출판하는 것이 트렌드 인 듯한데, 참신한 아이디어를 더해서 출판하는 방법만이 비슷비슷한 책 중에서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고, 고객을 이끌어 내는 방법일꺼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