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 공룡의 샅바를 잡다! - 왕초보를 위한 기술적 분석의 모든 것
김정환 지음 / 이레미디어 / 200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얼핏 이 책의 제목만 보면, 동화책이 생각난다. 장난스럽기만한 책 제목에도 불구하고, 이 책의 내용은 주식에 특히, 초보자거나, 기술적 분석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한번쯤 읽어볼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주식에 관심이 많은 두사람이 스구단(stock 9단)을 만나게되어, 스구단과의 대화를 통해, 기술적 분석의 핵심 요소들을 조금씩 알아가게 된다. 기술적 분석의 책은 주식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괴기한 용어들만을 나열하여, 이해하기가 쉽지 않을수도 있겠지만, 대화하는 형식으로 이야기를 풀어가기 때문에, 주식에 대해서 많이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친근하게 다가갈수 있도록 구성되었다고 생각된다.

또한, 저자의 실전경험들을 통해 이론적인 기술적 분석과 실전에서의 기술적 분석활용기법까지 중요한 부분들은 언급하고 있기 때문에, 이 책을 토대로, 기술적분석에 한걸음 다가갈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의 강점이라면, 각 챕터별로 제목을 정해주고, 그에 따른 기술적 분석 지표들을 하나씩 설명해 주기 때문에, 관심있는 챕터별 제목을 먼저보고, 기술적 분석 지표들을 이해하는 방법으로 본다면, 괜찮을 것 같고, 각 기술적 지표를 그림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면, 이 책의 부제에도 명시되었듯 “왕초보”를 위한 책이기때문에, 기술적 분석의 개념들에 대해 많이 설명해주기 때문에, 실전에서의 활용에 대해서는 조금 미흡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도 있는데, 이 책으로 개념을 이해하고, 실전지표들을 다른책으로 보완한다면, 기술적 분석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