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대마왕 반드시 부자 되는 투자의 소신 - 당신을 500억 자산가로 만들어줄 부동산경매
심태승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모르는 내용을 처음 배울때는 기술적인 내용을 먼저 알아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어느정도 연습 및 실전을 거쳐 경험이 쌓이면 기저에 있는 본질에 대해 생각을 해보려고 할 것으로 추측한다. 하지만, 이 책은 처음부터 기술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본질이 중요하다고 얘기한다. 이 책의 표현을 벌리면, 저자는 단호하게 경매 지식보다는 경매로 돈을 버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고 애기한다. 보통은 지식이 없어서 경매에 도전하기 어렵다는 얘기를 많이 하지만, 경매지식이 부족하다는 자기위안 또는 수단으로 정작 중요한 목적 및 본질을 놓치고 있다는 저자의 지적에 크게 공감한다.

 

단순히 1회성 표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 책의 전반적인 내용 곳곳에 좀더 투자의 본질 및 목적에 가까운 정말 경매라는 수단을 통해 어떻게 하면 좀더 만은 수익을 추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으므로, 어쩌면 이 책의 방법을 다른 투자 수단에도 충분히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다른 관점으로 보면, 경매의 거래방법 또는 기초는 친절하게 설명된 다른 책을 참고해도 될 것으로 생각하며, 이 책은 그동안 배운 기술적인 경매방법을 기초로 좀더 고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방법과 경매뿐 아니라 다른 수단에도 응용할 수 있는 지혜를 알려주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저자의 경매에 대한 철학은 1, 2장에서 잘 나타나 있는데, 경매라른 수단보다는 실제현실속에서 경매가 발생하는 원리를 생각할 수 있도록 제시함으로써 근본원리를 이해하지 못한 죽은 지식보다는 실제 현상을 통한 경매 상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초점을 두고 작성했을 것으로 생각되며, 이런 부분이 독자를 몰입하고 끌어당기는 포인트라고 생각한다.

 

저자처럼 20년동안 1분야에 종사하게 되면, 본질을 깨우치게 될지 모르겠다면, 이 책을 읽어보고 본질에 접근하는 배워 다른 투자수단에도 응용할 수 있다면 이 책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일 것으로 생각되며, 특히 1, 2장은 매우 이해하기 쉬운 내용이지만, 주기적으로 정독한다면, 어떤 투자수단이든 본질에 접근하는 방법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