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동산 틈새 투자
김태연 지음 / 밀리언서재 / 2022년 2월
평점 :
최근에는 약간 주춤한 상태이나 직전 3~4년간 부동산 가격이 크게 증가하여 세대별 갈등을 초래하거나 부의 양극화가 심해진다는 등등 크게 사회적 이슈가 되어왔고, 선거철만 되면 각 후보자 들이 부동산에 대한 다양한 대책이나 대안들을 제시한다. 하지만, 부동산 전문가 분들도 향후 미래가격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리기 때문에 나와 같은 비전문가들은 부동산을 사야할지 또는 안사고 기다리는게 좋을지 더욱 갈팡질팡 하게 된다
이 책의 저자는 일종의 부동산의 대세 흐름과는 상관없이 어떤 순간에서도 기회를 잘 포착하면 부동산으로 수익을 올릴수 있다는 길을 제시하는 분이다. 주식 전략으로 생각해보면, 어떤 상황에서도 순간적으로 저평가된 주식을 사서 적절한 가격에 매도하여 트레이딩을 잘 구현하면 어떤 상황에서도 수익을 올릴수 있다는 길을 제시한다 물론, 부동산에서는 기회를 잘 포착하기 위해, 부동산과 관련된 법과 규정 그리고 실무를 잘 아는 고수가 되어 아무도 관심없는 부동산을 매수하여 현재의 상태를 개선하여 누구나 사고싶어하는 부동산 물건으로 만든후 적절한 가격에 매도하는 전략이다.
저자의 부동산에 대한 전략을 이 첵의 서문에 정주영 회장의 소양감댐 건설계획에 따른 부동산 투자전략에서 잘 나타나 있다. 일견 결과로는 쉬워보일 수 있으나, 막상 그런 상황을 맞닥뜨리게 되면 아무나 쉽게 생각해낼 수 있는 생각은 아니면, 그 아이디어가 부동사 수익의 원천이 된다.
1장에서는 오피스텔로 보는 부동산 트렌드를 알수 있으며, 콘도미니멍의 사례를 통해 어떤 물건을 사야하고, 어떤 물건이 진정한 가치를 갖는지 알 수 있다.2~3장에서는 다양한 실전 사례로 알아보는 주로 토지투자관련 부동산 전략을 알려주는데 주로 투자하지 말아야할 유형 또는 극복한 사례 및 남들의 관심이 없는 부동산을 사서 예쁘게 포장(?)하여 가격을 올려 매도하는 전략을 제시한다.
4장은 주로 부동산 마인드 및 맨 마지막 편의 부동산 경매에서 삼각관계 즉, 경매참가자, 소유자, 임대자가 처한 상황에 따른 부동산 수익 및 손실로 부동산 거래할때 한번쯤 생각해봐야할 좋은 사례를 제시한다. 저자가 알려준 부동산 마인드로 투자하여 저자가 목표를 달성한 것처럼 경제적 자유를 실현하는 그날을 빨리 마주하고 싶다...
*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