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서울 재개발 투자지도
이은홍.김인만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절판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잠잠했던 부동산시장은 2015년 부동산 활성화 대책이후 조금씩 꿈틀대기 시작하더니 2017~18년이후 현재까지 25번이나 크고작은 부동산 대책이 나올 정도로 과열된 시장으로 바뀌어버렸다. 그 와중에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경기침체를 금리인하로유동서을 공급하려는 정부의 대책과 맞물려 부동산 가격은 그 끝이 어디까지인지 알 수 없는 상황이다.

이후, 최근 오세훈 후보가 서울시장에 당선됨에 따라 서울시의 주택가격 안정화 대책으로 성수나 여의도 등의 재개발 또는 재건축을 통한 부동산 공급 대책이 시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서울시장 임기가 1년밖에 남지 않았으며, 시장직권으로 가능한일은 생각보다 많지 않을 수 있으므로, 관련부처 기관의 도움을 받아야 겠지만..

그러면, 나와 같은 무주택자이면서 너무나 치열한 경쟁률로 청약당첨의 기회는 너무나 꿈만 같다고 생각되는 사람들에게는 청약 당첨보다는 오래오래 기다려야 하는 지루함은 있겠지만, 대안으로서 오래 기다리기만 하면 보다 확실하게 내집마련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재건축 및 재개발에도 관심 가지는 것도 하나의 방버이므로, 나와 비슷한 저치의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는 책이다.

이 책은 크게 1, 2 편으로 나위어져 있으며,1편은 크게 재개발에 투자히가위한 사전지식과 재개발 절차 및 그 절차에 따른 적절한 투자시기를 알려주는 부분이며, 2편에서는 서울 전권역의 현재 재개발 지정구역 및 진행현황을 소개하고 있어서 재개발에 관심있는 지역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물론, 중간중간에 부동산과 세금은 뗄레야 뗄수 없는 관계이므로, 취득, 양도세에 대한 알짜 팁들도 소개하고 있다. 다만, 우리나라 부동산 관련 세제가 너무나 자주 변경되어 시기별로 달라 복잡한 부분이 많으므로, 세금관련 부분은 정독 및 반복하여 읽어봐야 좀더 잘 이해 및 숙지할 수 있다.

막연하게 재개발과 재건축의 차이를 모르거나, 입주권 분양권의 차이를 몰랐던 나와 같은 부리이들에게는 재개발 또는 재건축을 통한 내집 마련의 기회를 좀더 앞당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