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작가와의만남님의 "영어 교육 전문가 오승연 박사와의 온라인 상담 이벤트!"

쓰리고님, 안녕하세요, 오승연입니다. 지금 큰 아이가 초등학교 5학년에 다니는데, 미국교과서 5학년 과정을 따라간다는 건 지금까지 아마도 부모님께서 영어를 많이 신경쓰셔서 교육하셨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부모님들과 상담을 하면서 가장 어려워 하는 부분을 질문하셨네요, 친구는 실력이 느는 것 같은데, 유독 내 아이는 제자리걸음인 것 같다는.... 우선, 아이가 영어학원을 다니면서 challenge를 가지고, 수업에 임하고 있는지를 부모님께서 확인해주세요,, 숙제가 많지 않아서 즐겁게 다니는 건지, 수업을 따라가는 것이 부담이 전혀 되지 않아 즐겁게 다니는 것인지는 부모님께서 챙기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 후에 결정을 내리시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의 교육을 효과적으로 시킨다는 것은 아이를 가진 모든 부모의 숙제랍니다, 어렵긴 하지만, 부모가 관심만 제대로 가져준다면, 길이 보이기 마련입니다. 승리하시길~!!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전출처 : 작가와의만남님의 "영어 교육 전문가 오승연 박사와의 온라인 상담 이벤트!"

물푸레나무 님 안녕하세요, 오승연입니다. 영어 동화책으로 영어에 기선을 잡고 계신다니 좋은 방법으로 아이의 영어공부를 이끌고 계신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처럼 영어 동화책을 아이가 좋아하고 읽으려 하는 의지가 느껴지신다면, 계속 같은 방법으로 해주세요, 아이는 엄마의 목소리로 읽어줄때, 훨씬 감성적으로 다가오는 영어를 공부할 수 있게 된답니다. 영어 동화책도 시중에 나가보시면 레벨별로 여러가지 책들이 있습니다. 지금 읽고 계신 책의 레벨이 어떻게 되는 지는 모르겠지만, 어머님께서 "아이와 함께 영어공부를 해나간다"는 원칙을 세우시고, 아이가 그 레벨의 영어 동화책을 모두 소화했다는 느낌이 드시면, 그 다음 윗단계 레벨로 넘어가보는 방법을 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단어 공부를 병행하는 것도 좋겠죠, 이왕이면 영어 동화책에서 나왔던 새로운 단어들을 정리해서 단어들을 접하게 하면 더 효과적이랍니다. 제가 볼때는 지금까지 잘해오고 계신데, 괜히 스스로 부족해서 방향제시를 못한다고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영어를 공부시킬때, 엄마의 자신감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런 자신감이 하루 아침에 생기는 건 아니지만, 지금부터라도 (시작이 반이라고..) 아이와 함께 해나가는 영어공부에 성공하신다면 아이가 중학생이 되고 고등학생이 되어도 아이의 영어공부 영원한 친구가 되실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전출처 : 작가와의만남님의 "영어 교육 전문가 오승연 박사와의 온라인 상담 이벤트!"

timebug 님 안녕하세요, 오승연입니다. 우선 아이에게 집에서의 생활속 영어공부 습관으로 어느정도의 파닉스를 익혔다고 하시니 부모님의 정성과 사랑이 느껴지는 영어학습방법을 활용하셨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더더욱 "지금 어떤식으로 영어공부를 시켜야할지 감이 잡히지 않으신다는.." 고민은 별로 크게 갖지 않으셔도 될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체계적으로 영어를 공부시키는데 절대적인 왕도가 있는 건 아니랍니다. 지금까지 잘 해오셨고, 더 중요한 건, 아이가 영어를 기본적으로 좋아하는 편이며, 무엇이든 따라하려고 하는 의욕이 있다는 점에서 아이 영어공부의 가능성을 읽을수 있습니다. 고민하지 마시고, 영어공부에 대한 좋은 감정을 유지해나갈수 있도록! 여기에 원칙을 세우시고, 공부를 시켜주세요. 이제 학령기에 접어들면서 여러 아이들의 영어공부 열풍으로 고민도 하시겠지만, 내 아이가 영어에 대한 좋은 감정을 유지시켜 나가게 하는 것은 어느 시기든지 부모가 가장 신경을 써야하는 부분이랍니다. 부모들과 상담을 하다보면, 너무나 많은 것들을 알고계시는 듯하면서도 무엇이 정말 중요한지를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답니다. timebug님께서도 영어공부를 시키는데 있어서 혼동이 오게되는 시기가 아마 지금 이후에도 여러번 생기실 거에요, 그때마다, 가장 중요한, 아이가 영어를 좋아서 하게끔 만드는 방법을 remind 하시길 .. 권유하고 싶습니다. 소신을 가지고, 반드시 승리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전출처 : 작가와의만남님의 "영어 교육 전문가 오승연 박사와의 온라인 상담 이벤트!"

안녕하세요, 리본 님 반갑습니다. 오승연입니다. Tosel 시험의 타당도와 신뢰도는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이런 점수가 모든 것을 결정하는 건 아닙니다. 게다가 토셀시험의 경우 매년 5번의 기회가 있기 때문에 한 두 번의 점수로 속상해 하지 말라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어머님, 꼭 전해주세요~!) 영어시험점수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삼아서 영어공부를 하지 말라고 당부드리고 싶어요,, 지금처럼 해왔던 대로, 아이가 자신감을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부모님께서 도와주세요! 제 책에도 보면 영어슬럼프가 없는 사람은 아마 한 명도 없을거란 설명이 나오거든요! 시험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주기 위해서, 한 두번에 점수로 내 실력을 판가름 한다는 강박관념을 심어주지 마시고 최대한 즐겁게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여러번 즐겁게 치뤄보면서 실력이 느는 것임을 알려주시고, 지금 힘들어 한다고 시험과는 담을 쌓게 해서도 안된다는 점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예전 아나운서 준비시절에 치른 모 영어시험에서 얼토당토않는?! 점수를 받고 흐느껴서 운적이 있답니다. 그런데, 이번에 LPGA에서 우승한 선수가 이야기 한 것처럼 "바람이 있어야 골프가 있다".. 시련과 역경이 있어야 그만큼 한발짝 디딜수 있는 힘이 생긴다는 말이겠죠!!~ 아이를 응원하는 부모님이 되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전출처 : 작가와의만남님의 "영어 교육 전문가 오승연 박사와의 온라인 상담 이벤트!"

안녕하세요, diana76 님 반갑습니다. 오승연입니다. 영어실력이 별로인 부모라면 아이와 함께 영어를 공부한다고 생각하시면서 차근차근 준비하시길 당부드리고 싶습니다. 영어교육에 대해 부모님들과 상담을 하게 되면,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해서 집으로 가지고 오는 영어숙제가 어려워서 부모가 힘들어 하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답니다. 지금 아이가 5세라면 부모님들도 아이와 함께 영어를 공부하기 시작하기 참 좋습니다. 부모님들 께서는 아이들이 보는 영어동화나 원서들을 학습하기 꺼려하실수 있으므로, 부모님들 (인지)수준에 맞는 영어교재를 선택하셔서 함께 차근 차근 해 나가세요,, 하루 한 개의 표현들을 암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구요,, 등등의 많은 방법들은 부모의 열정이 있을때 빛을 발하게 된답니다. 승리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