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한마디가 나를 살렸다 - 100번 넘어져도 101번 일으켜 세워준 김미경의 말
김미경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삶 속에서 각자의 방식대로 느끼며 표현하면서 살아간다. 그렇게 살아가다 마주하게 되는 여러 상황들과 자신을 둘러싼 다양한 감정들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만으로도 스스로에게 위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스스로를 위로하기 위한, 또 누군가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는 책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책 겉표지에 환하게 웃고 있는 아주 익숙한 저자가보인다.

워낙 내가 어렸을때 TV에서 많이 뵀던분이라 익숙해서인지 이책이 더욱 친근하게 다가왔다.

정말 저 어렸을때 TV 프로그램에서 자주봤던분이고 그녀의 강의를 자주 들었던 유명한 강사님이죠? 

하지만 이제는 강사 김미경에서 유튜버 김미경이 된지 3년이나 되었다는데요. 

김미경강사에서 김미경저자로 만나보게 되었습니다.

 <이 한마디가 나를 살렸다>의 책은 수천 개가 넘는 유튜브 김미경TV 영상 중 김미경과 구독자들이 가장 진솔하게 마음을 나누었던 최고의 공감 영상을 선정해서 담아냈다. 마음, 일상, 관계, 꿈 4개의 파트로 구분된 내용으로 ‘나를 살리는 한마디’를 읽다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힘이나더라구요.

살다 보면 누구나 어쩔 수 없는 힘듦이 찾아온다. 어쩔 수 없는 힘듦은 마주한 힘듦을 해결하기 위해 애쓰며 최선을 다해 노력했지만 지금 당장, 힘듦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며 찾아오는 앞으로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는 막막함과 두려움의 감정이다. 그동안 힘든 일이 있을 때마다 혼자 아파하고 혼자 견뎌왔던 사람일수록 힘듦 앞에서 자신을 더 크게 자책한다. 힘듦을 극복하지 못한 자신을, 과거의 후회되는 행동을 한 자신을. 그래서 힘든 시간을 자책으로 인해 더 오래 아파하고 힘들어한다.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거라는 걸 알지만 그 시간을 지나가기가 무척이나 괴롭다.

<이 한마디가 나를 살렸다>은 이미 어쩔 수 없이 찾아온 힘든 시간을 편안한 마음으로 지나갈 수 있게 도와준다. 오랫동안 혼자 정리하지 못한 복잡한 생각을 정리 할 수 있게 도와주고 삶에 마주한 힘듦 앞에서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방향성을 말한다. 그리고 다시 행복해질 수 있다는 희망과 믿음을 문장에서 만나게 해 준다. 힘든 마음으로 삶이 멈춰 버린 누군가에게 힘든 순간을 지나 따뜻한 봄으로 다시 걸어갈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