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뭉치퀸 매머드의 스타 앨범 - 빙하기 스타들의 비밀 북극곰 궁금해 4
마이크 벤튼 지음, 롭 호지슨 그림,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빙하기의 겨울은 정말 상상만해도 너무 춥습니다. 나무도, 들판도, 호수도 모두 꽝꽝 얼어붙어서 먹을 것도 별로 없죠. 동물들도 모두 긴 겨울잠을 자기 위해 굴속으로 들어가 버립니다. 하지만 이런 낮은 기온에도 살이람았던 동물들이 있습니다.

빙하기 동물 중에서 그 커다란 덩치를 단번에 지구 상에서 숨기며 열렬한 지지팬을 확보한 동물이라 하면 단번에 매머드를 떠올릴 수많은 사람들에게 이 책은 퍽 매력적일것입니다. 선사시대 동굴 벽화에서 매머드는 인간의 의식주를 모두 해결해주는 튼튼한 뼈, 맛있는 고기, 따뜻한 털을 가진 동물로 그려지나 아직까지 정확하게 그 당시의 상황을 복원해 낸 과학자는 없습니다.  

매머드를 부활시킬 수 있을까? 복제할 수 있다는 가설은 정말 현실성이 있을까? 수천 년 전에 사라진 종에 다시 생명을 부여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할까? 우리는 매머드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는 걸까? 매머드 화석이 그 모든 비밀을 밝혀 줄 수 있을까?

아이와 여러가지 질문들을 나누며 함께 책속으로 들어가봤습니다.

 

마이크 벤튼의 페르소나, 털뭉치퀸 매머드가 빙하기 슈퍼스타부터 무시무시한 악동까지 당대를 주름잡던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검치 호랑이부터 네안데르탈인까지 빙하기 스타들의 숨겨진 비밀, 영광스럽던 순간, 무시무시한 악행까지 흥미진진하고 놀라운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이 책은 이 신비의 동물 매머드부터 빙하기 시대를 주름잡던 수퍼스타들이 등장하며 사람들이 잘 모르던 은밀힐 사건과 유명한 일화, 끔찍한 사건들까지 빙하기 스타들의 관한 모든 궁금증을 풀어 줍니다.

흥미롭고 위험천만한 에피소드를 통해 숨죽이면서 이야기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매머드뿐아니라 빙하기의 다른 동물들까지 다양하게 알게 될 수 있는 좋은 책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