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보딩스쿨 100문 100답
김정아 지음, 손재호 감수 / 책읽는귀족 / 2020년 2월
평점 :
절판


시중에 유학에 관한 책들이 많이 나와 있지만, 그런 책속에 소개되어 있는 미국 학교들은 대부분 미국에서도 매우 유명한 사립학교들이 대부분이더라구요. 따라서 입학하는데 경쟁이 그만큼 치열합니다. 때문에 현실적으로 외국인들이 입학하기에는 매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유학원에 의지할 수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유학원에 의지하더라도 부모가 어느 정도 미국 유학에 대해 알고 있어야 아이에게 맞는 학교를 선택할 수 있으며, 나아가 유학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미국보딩스쿨100문100답』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생각합니다. 

책은 조기유학 또는 미국 어학연수나 대학에 진학하고자 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나 학생들에게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위해 유명한 학교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준의 학교 위치·학생수·등록금·입학조건·기숙사 유무 등에 대한 고급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미국이 아니더라도 유학을 보내고 싶은 많은 부모중에 하나여서 저에게 이 책은 더욱 와 닿았던것 같습니다.

미국의 보딩스쿨은 미국 교육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임에도 의외로 정보가 별로 없는데 내가 잘 알고있는 애임하이교육의 김정아 팀장과 이 책의 감수자이기도 한 애임하이교육의 손재호 대표의 감수의 말을 통해 이 책의 가치를 되새겨 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도움이 되는 책이 몇 안되는 상황에서 이 책은 다른 책과는 정말 차별화가 될수 있었습니다.

아직도 미국 유학에 관한 환상 아닌 환상을 가지고 있는 나로써는 그 환상을 깨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요즘 너도 나도 가는것이 유학이고, 가면 어느정도는 잘 될거라는 믿음과 기대를 가지고 있는것이 사실이기게

현실적으로 아이가 어떻게 지내야 될지 학부모뿐 아니라 직접 갈 아이의 준비를 도와줄수 있을것 같습니다.

마음가짐도 중요한것이니직접 가서 부딪히며 알아보는것보다 미리 대비하고 알고 가는것이 유리할것 같다생각합니다.

조기유학에 꿈보다 더 아픈 실패가 있을지 모를 일이기에 자신에 맞는 학교부터 잘 찾고 내 꿈을 실현시키기 위한길이 어떤 길인지 아이와 찾아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직접 경험에서 나오는 조언들이 참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