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잘하는 종족 - 대학생을 위한 진로, 자기소개서, 면접, 취업의 모든 것
홍진우.장혜민.김봉윤 지음 / ceomaker(씨이오메이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6년, 알파고의 등장으로 대한민국 취업준비생의 취업 고민은 더 깊어지고 많아졌다. 이제 인공지능이 사람의 일자리를 대신하는 광경을 주위에게 흔히 볼 수 있다. 현재는 4차 산업혁명으로 ICT 산업에 속한 직업이 유망 업종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자율주행 자동차나 로봇을 연구하는 엔지니어, 유튜버 등 전문 컨텐츠 분야 역시 유망 직종이라 하겠다. 이처럼 시대의 변화와 트렌드를 제대로 알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취업을 준비해야 한다.

이 책은 총 5부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대학생활의 고민을 3가지 차원에서 정리했다.

 2부에서는  취업에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어떤 과정을 통해 취업에 성공하게 되었누지 다양햐 사례를 통해 알아본다.

3부에서는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구체적인 자기소개서 쓰는 방법과 면접 방법을 소개한다. 

4부에서는 취업전략을 살펴보면서 경험과 역량을 연결하는 자기소개서 쓰기와 면접 방법이 경쟁력이 있음을 피력한다.

 5부에서는 취업성공의 과제를 넘어 회사에서 인정받는 인재와 존경받는 리더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한다.

 

이 책을 다 읽는다고 해서 서류 전형에서의 드라마틱한 합격률 상승은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책에서 제시하는 길을 걷는 것이 최종 합격을 위한 가장 현명한 선택인 것은 확실하다.  

취업 준비하시는 분들 위해서 알짜배기 내용들 정말 한데 모아 잘 넣어 놓은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략적인 내용들이 들어 있는 것도 좋지만 실제 합격한 사람들의 수기라던가 저자가 직접 강의하는 강의라던가, 첨삭 서비스라던가, 기타 이런저런 활용도 높은 요소들도 많아서 정말 괜찮은 거 같습니다. 그리고 두루뭉술한 얘기가 아니라 실제 기업별로 구체적으로 설명해 놓은 것도 좋은 것 같고, 취업 준비하시는 분들은 필수로 한 번쯤은 읽어봐야 할 도서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통해 자소서 고민으로 잠 못 드는 취준생들의 부담을 덜어줄수있는 책이라 생각 한다. 이 책을 읽고 더는 자소서 때문에 애태우며 밤새우지 않았으면 한다. 자소서는 짧은 시간에 툭 써버리고 더 현명하게 시간을 사용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추천한다. 

취업은 스스로가 한 단계, 두 단계 성장해가는 성장기라고 생각한다. 취업준비생들에게 이 책 속의 소중한 내용이 취업 준비라는 외로운 길에 작은 등불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