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동 완료! 공룡 중장비 똑똑 모두누리 그림책
페니 데일 지음 / 사파리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의 주변에는 수많은 건물이 있죠. 우리가 살고 있는 집도, 우리가 다니는 학교도, 또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이나 병원이나 각종 문화시설도 모두 건물 안에 있지요. 그런데 이런 건물은 누가 만드는 걸까요?

저희집 아이는 요즘 건물이나 중장비에 관심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어쩔수없이 공부를하게된답니다.^^;;

중장비는 사람이 설계하고 디자인 한 건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꼭 필요합니다. 중장비는 엄청 크고 힘도 아주 세서 사람이하기 힘든 일도 빠르고 쉽게 해내지요. 울퉁불퉁한 땅이나 진흙 등의 거친 공사 현장에서도 자유롭게 움직이며 건물을짓습니다. 고속도로나 다리, 비행기 활주로와 같은 시설물도 척척 만들고, 힘든 농사일을 돕는 등 사람의 힘을 덜어 주는 고마운 친구랍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세상 모든 중장비를 지금부터 한번 만나보도록할께요.
공룡들이 크고 멋진 중장비들을 타고 출동했어요. 

중장비만으로도 아이가 호기심을 같는데 중장비를 운전하는 기사가 공룡입니다.

와~  아이는 너무나 빠져듭니다.

이건 제가 봐도 안빠져들수가 없네요.^^;

푹푹 팍팍 땅을 파고, 흙과 돌덩이를 와르르 밀고 모아요. 땅을 평평하고 단단하게 다지고 벽돌을 차곡차곡 쌓아 올려요. 공룡들은 멋진 공룡 중장비들로 무엇을 만들고 있을까요?

아이는 호기심에 가득찬 얼굴로 빨리읽으라고 재촉합니다.

실감 나게 표현된 그림을 보면 중장비가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자연스레 알 수 있고, 나아가 여러 중장비들이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 준다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또 간결하고 리듬감 있게 반복되는 문장과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를 보면서 책 읽는 즐거움에 빠져들게 합니다. 

자동차를 비롯한 모든 탈것은 20세기 문명이 만들어 낸 모든 발명품 중에서 가장 획기적인 기계입니다. 인간에게 진정한 자유를 선사한 최고의 선물이기도 하지요.  

그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장비의 종류와 역할, 필요성 등을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습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어린이나 초등학교에 다니는 어린이라면 꼭 알아야 할 중장비의 모든 것을 알차게 담았습니다.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이 인류 최고의 발명품인 중장비를 탐험하며 더 높은 꿈을 키워보는 좋은시간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