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런던 - 지능과 감성을 함께 높여주는 우리 아이 문화체험 여행, 개정판
김현지 지음 / 꿈의지도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andydduftla님의 블로그
카테고리 메뉴 보이기/감추기블로그내 검색
기본 카테고리

모바일 작성글 아이와함께런던
andydduftla
2019.11.10
댓글 수 0
수정 | 삭제
아이와 함께 런던
[도서] 아이와 함께 런던

김현지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책 표지의 아이 표정이 엄마와 함께 하는 여행이 얼마나 즐거웠는지를 보여주는듯합니다.

입소문을 타고 꾸준히 사랑받아온 아이와 함께 런던이 개정판으로 돌아왔습니다. 한 달 살기 여행의 원조격이며 아이와 함께 하는 장기여행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주목받은 책이죠. 특히 런던은 아이들에게 최고의 예술문화 체험을 선사할 수 있는 곳이라 아이와 함께 단둘이 런던여행 계획이시라면 이 책을 참고하시라고 말씀드리고싶네요. 아이들이 흥미도 느끼지 못하는 박물관과 미술관을 돌며 무턱대고 인증샷만 찍고 오는 3박 4일짜리 관광과는 비교할 수 없는 런던의 문화예술 체험 여행! 이 책은 아이와 함께 놀면서 배우는 알찬 런던 여행 필독서다. 지능 업, 감성 업!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알짜 팁이 이 책 한 권에 빼곡히 들어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놀면서 배우는 알찬 런던 여행필독서

비행기 티켓팅부터 숙소 예약, 놓지면 아까운 문쇼 체험 프로그램까지!

아이와 함께 떠나는 런던 여행 노하우 대공개!

지금부터 소개해봅니다^^

목차를 살펴보면,,
PART 1 런던에 도착하기 전

PART 2 런던에 도착하면

PART 3 단기 & 장기여행자를 위한 코스 추천

PART 4 아이와 함께 가는 미술관

PART 5 아이와 함께 가는 박물관

PART 6 아이와 함께 가는 공원 및 놀이터

PART 7 아이와 함께 가는 문화센터, 서점 및 기타 장소

총 7파트로 나뉘어 런던여행 가기전 준비부터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무료체험까지 아이와 단둘이 런던여행을 하면서 겪었던 노하우들을 책안에 모두 들어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해외에서 한 달이나 그 이상 머무는 장기여행이 부모들에게 인기를 끌며, 새로운 여행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짧은 여행으로는 여유 있게 추억을 쌓기엔 버거운 데다, 방학을 이용해 외국에서 직접 살아 보며 단기 스쿨링까지 계획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해외 단기 스쿨링이나 현지살이에 관심이 있더라도 비용이나 어학 실력에 대한 우려, 혹은 정보 부족 등으로 막상 실천에 옮기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더 중요한 것은 일상을 박차고 떠날 용기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수많은 부모가 아이와 함께 여행을 떠납니다. 멋진 풍경을 보고, 맛있는 먹거리를 즐기고, 편안하게 쉬다가 일상으로 돌아오는 그런 여행이 대부분이 입니다. 사실 그건 어른을 위한 여행이지 아이를 위한 여행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아이가 좋아할 거라는 생각은 어른의 바람이자 착각일 뿐. 아이는 시큰둥해서 딴짓하며 여행에 별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그런 아이들에게 여행의 시간과 기억을 돌려주고 싶다는 엄마의 마음이 담겨있는 책이였습니다.
아이의 눈높이에서 보면 여행에 대한 접근 자체가 달라집니다. 아이가 흥미를 느끼는 여행은 자신이 주인공이 되어 즐겁게 노는 것이고 이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말입니다. 그런데 여행은 자주 다녀도 정작 아이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여행 방법을 잘 몰라 고민하는 부모들이 적지 않습니다. 아이와 주로 떠나는 곳은 놀이공원, 워터파크, 정해진 시간 내에 수박 겉핥기 식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 체험장... 만약 그런 곳보다 아이들이 마음 깊이 좋아하는, 감성발달에 더 도움이 되는, 훨씬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여행이 담겨 있는 책이였습니다.
아이에게는 반드시 그곳이 아니면 안 되는 여행의 유통기한이 어른의 기대치보다 길지 않다 생각합니다. 이 책 속의 여행은 장소가 아닌 경험에 무게중심이 실려 있습니다. 반드시 그 장소가 아니어도 할 수 있는 다양한 감각 여행의 실사례를 보여줍니다. 잠든 감각을 일깨우는 창의적인 자연탐험, 끊임없이 생각거리를 던지는 색다른 감각여행으로 엄마와 아이가 서로를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며 저도 용기를 내어 꼭 한번쯤 아이와 함께 단둘이 도전해 보고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