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조의 4등분 주식 매매법
이승조 지음 / 메이트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출판사로부터 무상제공받아 본인이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유튜브 경제채널 등에서 투자자들에게 많은 지식을 전해주었던 무극선생 이승조의 신간이 출간되었다.
저자는 주가수치에 모든 정보가 담겨있다는 주장에 반론을 제기한다. 사람들은 숫자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고 자의적으로 해석하기에 인간의 탐욕에 의해 수치가 왜곡된다고 한다.
그래서 이를 막기 위해 우리는 주가 그래프의 흐름을 봐야한다.
그러면서 저자는 4등분법칙의 철학을 주장한다.
이 4등분 법칙은 저자의 40년 투자경험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하는데 이 4등분 투자법칙은 무엇일까??

이 4등분 법칙은 연봉, 월봉, 주봉, 일봉, 분봉의 시간 프레임을 기준으로, 저점-25%, 능선가격-50%, 중심가격-75%, 능선가격-고점으로 가격과 시간을 4등분하여 그 전개양상을 파악해 매매에 참고하는 방법이라고 한다.
처음에는 무슨소리인가 싶었다..
저 기준으로 어떻게 매매하는지 궁금했다.
그래서 저자가 이후 설명한 공식에 대입해보니 금방 이해가 갔다.
이 이론이 궁금하면 이 책 앞부분이라도 정확하게 정독하면 쉽게 이해가 갈 것이다.

이후 최근 많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sk하이닉스 차트를 기준으로 예시를 들어준다. sk하이닉스를 가지고 매매하는 방벚에 대해 저자는 자신의 스킬로 설명해주는데, 한번 나도 이러한 차트가 있는 종목을 찾아 공부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의 끝에는 그동안 저자가 강조하였던 4등분 매매법칙을 활용한 사례분석이 나오는데 앞부분을 잘 읽었다면 아하 그렇구나 하고 쉽게 읽을 수 있다. 저자의 40년 경험이 담긴 스킬로 이런 방법으로도 매매할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의 방법은 하나의 참고사례이다. 하지만 고수의 매매기법을 통해 주린이로서 또 하나의 방법을 알아간다는 생각에 이 책을 정말 재미있게 읽었던 것 같다.

저자는 앞부분에 강조하였다. 매매기법을 잘 만들어간다면 노후에 돈 걱정없이 살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맞다.
우리 모두는 현재 뿐만 아니고 노후를 대비하며 살아간다. 결국 돈이 있어야 병원도 다니고 자식 결혼할때 자금도 마련해줄 수 있고, 노후에 힘든 삶을 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돈을 벌려면 결국 노동 아니면 투자로 벌어야하는데, 저자의 주장처럼 잘 갖추어진 매매법으로 주식투자를 잘 해낸다면 분명 우리는 부를 일구어낼 수 있을 것이다.
저자의 투자비법이 궁금하면 한번 읽어보길 권한다.

#이승조의 4등분 주식 매매법 #이승조 #무극선생 #메이트북스 #책과콩나무 #책콩 #서평단 #서평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출판사로부터 무상제공받아 본인이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