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2.0 시대에 꼭 사야 할 주식
이상헌 지음 / 메이트북스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책과콩나무를 통하여 출판사로부터 무상제공받아 본인이 직접 읽고 주관적인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2024년 11월 미국 대선이 치뤄졌고 공화당 후보인 트럼프가 재차 당선되었다. 트럼프의 당선이후 미국과 많은 교역을 하던 국가들은 관세이슈 및 방위비 문제로 트럼프와 협상을 벌이고 있으며, 트럼프는 친환경정책을 버리고 석유 및 가스 생산을 증설하는 계획을 세우는 등 이전 바이든 행정부와는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런 트럼프 시대를 맞이하여 트럼프는 자신의 선거를 지지해준 일론머스크를 DOGE(정부효율부)책임자로 임명하였으며, 향후 트럼프와 머스크의 관계를 고려하여 주식시장에서는 테슬라가 수혜주로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었다. 그렇다면 트럼프 당선으로 테슬라 외에도 어떤 종목들이 수혜를 받을지 생각하며 이 책을 읽었다.


트럼프 당선으로 트럼프 1.0시기에 있었던 미중무역전쟁이 더 심화될 여지가 있다. 중국과의 모든 면에서 경쟁을 이어나갈 것이며 첨단기술분야에서 더더욱 경쟁이 심화될 것이다. 특히 최근 중국발 AI 딥시크의 출현으로 그동안 AI분야에서 엔비디아를 보유한 미국이 앞서있다고 생각한 미국정부 및 미국인들에게 엄청난 충격을 가져다주었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AI경쟁의 시대에 수혜를 받을 기업은 어디인가?
당연히 국내 최대 반도체 회사인 삼성전자가 수혜를 받게될 것이다. AI경쟁이 촉발되면 당연히 AI에 들어가는 반도체가 수혜를 입고, 그 중에서도 메모리반도체는 AI반도체에 필수적으로 들어가기에, 고성능 메모리반도체를 잘만드는 삼성전자가 수혜를 입을 것이다. 이외에도 저자는 AI시대를 맞이하여 많은 수혜기업들을 분석해놓았으니 저자 책을 참고하길 바란다.

또한 2019년 중국의 달탐사이후 미국은 구 소련과의 우주경쟁 이후 새로운 우주경쟁의 시대를 맞아 중국과의 경쟁이 심화될 것이다. 그동안 우주사업은 어마어마한 비용이 들었다. 그러나 머스크의 스페이스X, 로켓랩 기업들의 발사체 재사용 이후 발사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게되었으며 이로써 우주개발에 적극적으로 뛰어들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현재 수많은 저궤도위성들이 발사되고 있으며 이로써 발사체 생산 기업과 안테나 기업 등이 수혜를 입고있으며 앞으로의 성장성이 기대된다.
저자는 우주시대 역시 수혜기업들을 분석하여 제시하며 우리는 저자의 발굴 종목을 바탕으로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책과콩나무를 통하여 출판사로부터 무상제공받아 본인이 직접 읽고 주관적인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트럼프2.0시대 꼭사야할 주식 #메이트북스 #이상헌 #책과콩나무 #책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