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마음이 편해지는 반야심경의 말
우뤄치안 지음, 이서연 옮김 / 더퀘스트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처님 말씀은 잘 모르지만 다양한 부처님 생각을 경험하고 있다.

반야심경하면 왠지 엄청 많이 알고 접해야 할 것 같은 두려움에 늘 못읽고 있었지만 표지가 어찌나 예쁜지 그냥 지나칠수가 없었다.

법화경은 자주 읽고 있지만 반야심경은 '언젠가는....' 라는 생각으로 미루고 있던 차엿다.

늘 필요한 경우에 모든 것들은 손끝에 머물러 있다.

반야심경에 대한 현대적 해석과 쉬운 접근을 최우선을 선택한 우뤄취안의 < 마음이 편해지는 반야심경의 말>.

몇장 안읽다 외출할 일이 생겼다. 외출함과 동시에 연락온 전화 한통.

전화 한통에 하루종일 모든 것이 무너졌다.

나의 잘못과, 우매함. 요구사항대로 해줬다고 생각했지만 결국 모든 것은 헤아리지 못했던 것이다.

나는 실패한 것이다.

나쁜 생각들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또아리는 자꾸만 커졌다.



커피한잔으로 모든 것이 해결된다면 술을 마시거나 상담을 받는 사람들은 거의 없어져 버릴 것이다.

과정과 결과는 최대한 긍정적이고 합리적인 결과였다라고 생각했다.

그것은 혼자만의 착각.




.

반야심경의 원래 제목은<반야바라밀다심경>의 줄임말이다.

한자 260자로 이루어져 있고 현장법사가 번역한 불교경전의 가자 널리 알려져 많은 영향을 미쳤다.




나의 마음은 평정이 필요했다.

평정으로 인해 많은 생각들이 정리되었다.

"영원한 마음의 고전"

반야심경을 알리는 또 다른 말이다.

반야심경은 260자의 한자이기에 사실 큰 정리의 필요성은 없었다.

첫번째 나오는 관자재보살.........

관자재보살에서 엄청난 이야기가 있다니, 관자재보살을 통한 여러가지의 이야기와 마음이 편해지는 시간들.

하나하나 작가의 경험과 평정심 유지하는 과정이었다.

때마침 마음을 다스리게 되는 일들이 발생되었고 마음을 치유하기에 많은 시간을 들였다.

그렇게 많은 사건들이 정리되었고 짧지만 많은 생각들을 정리 할 수 있었다.

<반야심경>을 모두다 이해할 수 없었다. 아직은 시간이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덕분에 쉽고 재미나게 다가설 수 있었고 필사도 할 수 있었다.

그러나 한자는 아직 어렵다.


#반야심경 #선물하고싶은책 #추천도서

<<심경>>을 낭독하는 건 자신에게 가장 큰 축복을 내리는 것이며 가장 중요한 꺠달을 주는 일이다.
- P37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