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아트"라고 하면 그냥 상업적인 필요에 의해 생긴 그저 예쁜 그림인 줄 알았다...

그런데 바랑 뮈라티앙이라고 하는 (이름을 읽기도 좀 어려운) 이 프랑스 예술가의 최신작 < 어바웃 타임 >을 보니, 우왓...  이게 엄청 흥미진진한 특별한 '아트'다.

그래픽 아트로 이루어진 책이니까 당연히 디자인 점수는 만점을 줘야 할 것 같고...

그 내용 또한 짤막짤막한 표제어와 재기발랄한  (역시 간결-명료한)  해설이 붙어 있어서 그것들이 그래픽 아트와 기막히게 잘 어우러진다.  표제어의 선택 및 그 표제어의 해설 (에세이적인, 더러는 신비적인, 더러는 우스꽝스런 해설) 은 웬만한 에세이 책보다도 더 재치 있고 공감이 가는 내용이다. 탄생, 성장, 여행, 취향, 인간관계, 섹스, 결혼, 출산, 일, 회의, 엔터테인먼트, 가족... 등등을 주제 삼아 우리 인생의 시간, 그 구석구석을 들추어 내보이고 함께 곱씹어보는 맛이 쏠쏠하다.

맘 먹고 읽으면 아마도 30분 이내에 독파할 수 있을 것이고...

그림도 감상하며 글도 음미하면서 천천히 읽으면 서너 달 동안 빠질 수도 있을 듯 ....

하드카버로 만들었더라면 좀 더 소장용의 가치가 있었을 수도...  내 생각...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이제 곧 구순이 되시는 어머니는 내가 어릴 때부터 종종 이렇게 가르치셨다 : "선무당이 사람 잡는 법이란다!"  어설프게 알고 나서는 것은 아예 전혀 몰라서 뒷전에 앉아 있는 것보다 더 못하고 더 위험하다는 경고였다. 

아뿔싸, 어머님 말씀대로 지금 이 세상에는 애꿎은 국민들을 그렇게 몰아세우고 잡아족치는 "선무당"이 너무도 많다. 이거야 진보-보수를 따질 일도 아니고, 좌익-우익을 가릴 것도 없다. 경제든, 정치든, 문화든, 사회든,  각 분야에서 힘깨나 쓰고 인기 좀 누린다는 사람들치고,  정확하게 사실을 파악하고 그 의미를 되새기고 전후의 맥락을 가린 다음에 한 마디라도 하는 사람은 정말이지 보기 드물다.

그런 점에서 정규재 TV 라는 1인 인터넷 방송이 시작된 지 2년 남짓에 누적 방문객 1천 2백만 명을 기록했다는 사실은, 바로 우리 어머님의 경고를  방송의 기본 정신으로 삼고 있기 때문이다. 틀림없다.  통계숫자 하나 빌어와도 조심하고 철저히 검증하며, 남의 말 한 구절 인용해도 앞뒤 맥락 따져보고 진정한 의도를 가늠해본 다음에 인용하는 사람이 과연 몇일까?  그런 사이비 선동가들만 없다면 우리나라가 얼마나 더 조용하고 차분하고 교양 있고 '선진국'스러울까?  그런 엉터리 멘토들만 없다면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국민의 지적 수준도  더 신속하게 높아지지 않겠는가?  "어설프게 알고 앞에 나서면 국익에 해만 끼치니까, 차라리 집에 좀 틀어박혀 공부나 더 하는 게 낫지 않겠는가" 말이다!

제목이 "닥치고" 진실 이어서 좀 '우악'스럽게 느껴지기는 하지만,  이 책이 주는 메시지의 핵심은 완전히 제대로 담은 제목이다 ! 진실이 아니거들랑,  진실을 어슴프레 정도만 알고 있거들랑, 남들한테 (특히 엉터리 멘토들한테)  귀동냥으로 들은 지식 뿐이거들랑,  큰 그림과 작은 그림과의 관계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거들랑,  제발 거들먹거리며 나서지 말고 조용히 공부 좀 하라는 메시지니까 말이다!

맞다, 대한민국, 제대로 꼼꼼하게 공부 좀 해야겠다.

정규재 TV가 맨날 외치듯이, "닥치고 진실만" 찾아야겠다.

이거야 진보-보수를 따질 일도 아니고, 좌익-우익을 가릴 것도 없다.


1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정규재 TV 닥치고 진실
정규재 지음 / 베가북스 / 2014년 5월
15,000원 → 13,500원(10%할인) / 마일리지 750원(5% 적립)
*지금 주문하면 "5월 8일 출고" 예상(출고후 1~2일 이내 수령)
2014년 05월 26일에 저장



1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An exciting work of utmost sophistication on the interaction between the art of music and the human brain. Long-awaited.


1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Musicophilia (Hardcover, 1st)
올리버 색스 지음 / Random House / 2007년 10월
44,850원 → 36,770원(18%할인) / 마일리지 1,840원(5% 적립)
2008년 07월 04일에 저장
절판


1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