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글지글 행성을 구출하는 짜릿한 지구 교실 재미있게 제대로 시리즈 25
잔루카 렌티니 지음, 황지민 옮김, 조에스더 그림, 윤순진 감수 / 길벗어린이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벗 어린이에서 펴낸 <지글지글 행성을 구출하는 짜릿한 지구교실>은  지구의 여신 가이아가 초등학교 친구들에게 들려주는 지구과학 이야기책이다. 책은 자연사박물관에 현장학습을 간 아이들중 여섯 아이들이 선생님이 만지지 말라던 화석을 만지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화석을 만진 여섯 아이들은 주말동안 각각 가이아 여신을 만나게 되고, 지구를 이루는 6가지 구성요소인 땅, 공기, 물,얼음, 생물, 인간의 6개의 지구과학영역에 대해 가이아에게 설명을 듣게 된다. 그리고 월요일 아침 학교에서 만난 아이들은  가이아를 만난 사실을 알게 되고, 다시 박물관에서 가이아를 만난다. 가이아는 자신은 지구의 여신이라 말하고, 지글지글 기후의 환경변화에 대한 여러가지 방법들을 알려준다.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 과학분야를 재미있는 이야기로 만들어 초등학교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다. 그리고 마지막 장에는 앞에서 배운 지구를 지키는 여러가지 방법들에 대해 고민하는 내용이 담겨져 있어 이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올 것 같다. 이 책은 과학분야를 과목으로 처음 접하는 초등 3학년 이상의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