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아침밥 먹으리 살림어린이 나무 동화 (살림 3.4학년 창작 동화) 7
박현숙 지음, 이현주 그림 / 살림어린이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매일 아침밥 먹으리>라는 책은 가족 모두 한 밥상에서 식사를 한다는 것이 참 쉽지 않은 요즘과 같은 현대사회상을 반영하고 있다.

미담이네 가족도 예외는 아니다. 하지만, 할아버지의 재치있는 한마디로 인해 시작된 아침밥 먹기는 늘 바쁜 아빠와 과자와 사탕만 달고 사는 동생 미지와 노년을 댄스와 사교생활로 집밖에서 보내시는 할머니를 아침 밥상으로 끌어당긴다. 밥상머리에 모인 가족들은 처음엔 대화에 어색해하지만, 곧 대화를 통해 서로에 대해 그동안 모르던 점들을 잘 알게 되고, 민호의 관심을 끌기위해 다이어트를 하던 미담이도 가족들의 관심어린 연애상담을 받으며 민호의 마음을 확인하게 된다.

초등저학년부터 읽기 적합하며, 이야기속 등장인물이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와 내 친구의 모습이어서 충분히 공감하며 즐겁게 읽어내려 갈 수 있다. 이야기속에 중간 중간 등장하는 삽화 또한 이야기를 더 재미있게 하는 하나의 요소가 되어 준다.

처음에 밥상머리에 모인 가족의 어색함이 하하호호 서로에 대한 무한한 관심이 되는 미담이네 아침식사~! 우리도 매일 매일 아침밥 먹으며, 가족간 사랑이 가득한 대화를 나눠보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