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적 책쓰기 - 책쓰기의 기초부터 책 출간까지 '책쓰기 안내서'
김태광.권동희 지음 / 위닝북스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생산적 책쓰기

 

김태광 권동휘 지음 / 위닝북스

 

누구나 자신의 이름을 새긴 책자를 갖고 싶어 한다. 하지만 자신의 저서를 갖기란 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서를 갖고 싶다는 희망사항을 갖다가 시간만 보낼 뿐이다. ‘생산적 책쓰기는 저자로서 첫걸음을 떼고 싶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만들어진 책이다.

 

어떻게 하면 자신의 이름으로 된 책을 만들 수 있는지 자세하게 적혀있었다. 앞부분에는 책을 쓰면 좋은 이유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었다. 누구나 책을 쓸 수 있고 책을 쓰면 여러 가지 길이 열린다는 저자의 자세한 설명이 덧붙여져 있었다. 그래서인지 지금 당장 글을 써야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자신의 전문 분야를 찾아서 틈새시장을 노린 책을 쓴다면 자신의 분야에서 인정을 받는 성과를 얻어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책자에는 각 직업군에서 작성하면 좋을만한 내용에 대해서도 권하고 있었다. 그리고 직업군에서 작성한 책자를 추천도서로 소개하고 있었다. 직업과 연관 지어 전문서적을 내고 싶은 사람이라면 저자가 추천하는 책자를 참고로 읽어보면 도움이 될 듯하다.

 

가장 중요한 부분인 어떻게 하면 책을 효과적으로 쓸 수 있는지 그 방법적인 측면에 있어서도 간략하게 언급하고 있었다. 하지만 자세한 내용이 나오기 보다는 저자가 운영하는 책쓰기 교실에 수강하라는 내용이 있었다.

 

책을 쓴다는 것은 생각보다는 실천이 뒤따라야 한다. 매일 꾸준히 자신이 쓰고자 하는 글을 한 페이지든 열 페이지든 써가길 바란다. 나 역시 생각만 하지 말고 매일 꾸준히 내 생각을 담은 글을 써가겠다고 다짐해본다. 200여권의 책을 집필했다는 저자가 신선한 자극제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