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거덕 가족 라임 어린이 문학 20
핀 올레 하인리히 지음, 라운 플뤼겐링 그림, 이덕임 옮김 / 라임 / 2017년 10월
평점 :
절판


"어떤 일을 하든 최대한 즐기고,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이해하려 노력해야 해. 거대하고 으리으리한 것만 좇아가지 말고, 소박하고 사소한 것이라도 사랑하고 즐기며 행복해야할 줄 알아야 한다는 거지."

 

 마울리나는 정말 멋진 아이다. 아픈 엄마를 돌보며 소외된 친구 파울과의 우정을 쌓으며 무너진 가족을 다시 합치려는 계획을 세우는 아이다. 어느 부모의 이혼 앞에서 힘들지 않을 아이가 있겠는가. 나는 이 작품을 읽으며 마울리나의 감정선을 따라가다가 어느새 마울리나 엄마의 입장에서 이 작품을 보고 있었다.

 한때는 사랑을 이야기 했던 남편은 다른 여자와 사랑에 빠진다. 생명이 얼마 남지 않은 아내는 그 집을 나와 딸과 함께 남은 시간을 애써서 잘 보내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런 상황에서 남편은 그럴 수 있지? 마울리나의 이야기처럼 아빠라는 사람이 어쩌면 이럴 수 있지 !! 분노하며 보았다.

 

 절망과 갈등 주인공의 괴로운 심정 묘사가 나올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고 아빠의 집에 녹음기를 설치하고 엄마와의 여행을 추진하는 마울리나가 대단해보였다. 하지만 조금은 해피앤딩을 기대하며 보았는데 마지막이 아쉬웠다. 너무 현실적이라서 눈물이 났다. 아빠에게 좀 더 같이 복수하고 싶다.

 

 우리나라 청소년 소설 느낌과는 사뭇 다른 독일 청소년 소설을 읽어보며 다양한 캐릭터를 만나보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