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답은 독서에 있었다 - 당신의 꿈에 날개를 달아줄 독서 여행
Henrik Kim(헨릭 김)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고자 한다면, 지금 당장 독서하라!' 이 문장이 내 맘을 빼앗았다. 어릴 때 부터 책을 좋아했고 지금도 책이 좋은 어른으로 자란 나. 그렇지만 폭넓은 분야를 탐독하지 않기에 다른사람들의 독서가 궁금했었다. <인생의 답은 독서에 있었다>의 저자 '헨릭김'은 FM같은 분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취직을 해서 시작한 독서는 삶을 바꾸고 더 열정적으로 살게 하는 원동력이라는 느낌이다. 새벽에 정해진 시간에 독서를 하고 글을 쓰고 꾸준히 그 일을 하면서 책까지 낸 대단한 분임에 틀림없다. 독서가 주는 힘을 이야기 하면서 어떤 방식의 독서가 좋은지도 안내해 준다. 자기가 관심있는 분야에 책을 읽을 것, 독서공간을 만들고 루틴처럼 책을 읽을 것 더 나아가 메모하며, 필사하며 독서하기를 권한다. 

 나 역시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지만 느리게 천천히 쉬어가며 독서하는 나와 달리 저자는 무언가 가열차고 치열하고 열정적인 그런 분인거 같아서 부러운 마음이 든다. 그렇게 이끌어가는 삶의 원동력이 무엇인지 묻고 싶다. 아마 그 삶의 원동력이 독서라고 말하지 않을까?

 자기 분야에 확실하게 우뚝 서고 싶거나 무료한 삶에서 벗어나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싶은 청년들이 이 책을 꼭 읽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