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지 엄마
강인숙.전승배 지음 / 창비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니메이션과 그림책을 만드는 부부작가의 3번째 그림책! 표지에서부터 건전지 엄마의 생동감 있는 몸짓이 느껴진다. 강인함이 느껴지는 눈썹, 살짝 입꼬리가 올라갔지만 꾹 다문 입술, 마치 방탄조끼같은 뽁뽁이 조끼까지! 건전지 엄마 주변으로 아우라가 풍기듯 표창이 이리저리 튀어 오르고 있다. 그림책은 면지부터도 꼼꼼하게 보아야 한다. 이야기의 배경을 잘 설명하기 때문이다. 어린이집에 근무하는 선생님의 책상위로 건전지 엄마가 활약할 물건들이 보인다. 

 그림은 왼쪽 면은 어린이집 선생님으로 일하는 엄마를 오른쪽으로는 그 곳에서 활약하는 건전지 엄마의 모습을 나란히 배열하여 보여준다. 어린이집의 풍경이 얼마나 생생하고 사실적인지 작가의 관찰력과 표현력에 놀랍다. 사건은 어린이집 낮잠시간 오래된 전구에게 불이 나고 그 과정을 해결하는 건전지 엄마의 긴박한 상황이 독자의 페이지 넘김으로 이어진다. 

 분명 정지되어있는 장면 장면인데 읽는 독자는 긴박한 상황에 움직임을 느낄 수 있다. 한정된 그림책 공간에서 마치 영화처럼 구성한 <건전지 엄마>! 어린이 독자에게는 기승전결 뚜렷한 서사구조에 매력을 느낄 것이고, 부모님들은 '사랑'에 감동할 것이다. 작가님들이 건전지 시리즈를 계속 만든다 하니 다음작품도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