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지 말고 나와 봐 그림책이 참 좋아 95
서지혜 지음 / 책읽는곰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은 다른 사람의 평가에 휘둘리지 않고 살기가 참 어렵다. 나같은 어른도 말이다.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보는지 관심이 가고 그 사람들의 평가에 따라 많이 흔들리기도 한다. 아주 어린아이들은 오히려 이런 시선에서 자유롭다. 왜냐면 자존감이 높기 때문이다. 다른 친구들과 비교하지도 않고 말이다. 오히려 초등 고학년이 되면서 다른 친구들과 스스로도 경쟁하고 비교하면서 자존감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그렇게 한번 흔들린 것은 마음 수련을 하지 않으면 그대로 어른이 되어 계속 비교하는 삶을 살게 된다. 

 <숨지 말고 나와 봐>는 다른 사람의 평가에 주눅들어 숨고 싶은 사람들에게 외치는 그림책이다. 그런 사람들을 '검은 구름 한 조각'에 비유하였다. 자신을 보고 불평을 늘어놓는 사람들을 피해 이곳저곳에 숨는다. 그런다고 모습이 사라지지 않는데 말이다. 하지만 이런 비오는 날을 좋아하는 이들도 있다. 그걸 알게된 검은 구름은 무지개 사이로 유유히 흘러간다. 

 비수가 되는 한마디는 나를 저 밑바닥 까지 끌어당겨 버릴때가 있다. 내가 정말 못난사람 같고 그 우울감은 오래 지속되어 나를 힘들게 한다. 그럴 때는 나를 지지해 주는 사람도 많다는 걸 잠깐 잊어버렸기 때문이다. 나를 사랑하고 아껴주는 사람들을 기억하며 작은 것에 속상해 하지 말아야지 .. 오늘은 이 그림책이 많은 위로가 된다. 

  더 나아가 진정으로 우리가 가져야 할 마음은 누구의 평가에도 흔들리지 않는 나를 만드는거다. 유유히 흘러가는 구름처럼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