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 ) 사람이에요 - 세상과 마주한 우리를 위한 응원 스콜라 창작 그림책 24
수전 베르데 지음, 피터 H. 레이놀즈 그림, 김여진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전 베르데의 따뜻한 기도가 울려퍼지는 그림책 '나는 ( )사람이에요'.

 사람으로 태어나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평온을 주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수전베르베의 글과 피터레이놀즈의 그림이 만나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읽기 좋은 그림책이 탄생하였다. 

 나는 사람으로 태어나 어떻게 살아가는가에 이렇게 대답해준다. 

배우고 꿈을 꾸고 발견하고 감탄하고 좋아하고 즐거움을 느끼는 동사들이 붙어있다. 사람으로 태어난 '나'가 일상처럼 하고있는 행위는 매우 특별하고 감사하게 느껴지지 않을 수 없다. 

가장 좋아하는 구절은 '나는 먼저 손 내밀어 다른 사람을 도와주고 싶어요/ 나는 언제나 치우치지 않는 마음으로 모두를 평등하게 대하고 싶어요'다. 이렇게 살아가기를 원하고 사람으로 태어났으니 이렇게 좋은 사람으로 살고 싶은 마음이 든다. 

맨 뒤의 작가의 말에 '축복 명상'이 있다. '건강하기를, 행복하기를, 고통받지 않기를, 평화가 늘 가득하기를' 이 네마디가 내 마음을 평온하게 한다. 나 뿐만 아니라 사람으로 태어난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기를 .. 아무도 태어난 것이 고통이 아니기를 기도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