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모의 완벽한 자리 작은 곰자리 60
나오미 존스 지음, 제임스 존스 그림, 장미란 옮김 / 책읽는곰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모의 완벽한 자리>의 세모는 mbti 에서 e 일거다. 어찌나 다른 친구들과 잘 어울리는지! 한볼에 주끈깨가 여섯개씩 있는 귀여운 노란 세모는 동그라미만의 세상에서도 재미나게 잘 지내지만.. 자신의 모서리 때문에 둥글둥글 동그라미들에게 방해가 되는 것 같아서 자기에게 딱 맞는 자리를 찾으러 가기로 한다. 네모나라에서도, 육각형 나라에서도, 별모양 나라에서도 그 고민은 계속된다. 처음에는 재미나게 잘 놀면서 이모양 저모양 만들며 잘 지내다가도 이곳이 자신의 자리가 아닌거 같다며 슬그머니 사라져버린다. 

 그러다 정말 자신과 똑같이 생긴 세모들만의 세상에서 완벽한 자리를 찾게 되는데! 하지만 그동안 자신이 했던 경험을 떠올려보며 함께 어울리면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세상이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렇게 모인 다양한 친구들은 새롭고 멋진 모양을 만들게 된다. 

"세모와 친구들은 생긴 모양은 제각각이지만, 그래도 완벽하게 어우러졌어."


 우리 사는 세상도 나와 비슷한 사람들과만 어울리려고 하지만,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 다른 환경에서 큰 친구들을 만나면 생각의 폭도 넓어지고 날 성장시키기도 한다. 우리 사는 세상 저마다 다른 사람들이 모여 더 아름답게 살아갈 수 있는 것은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