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1 - 머니맨 어벤저스, 건방이 시즌2, 제2회 스토리킹 수상작 후속작 ㅣ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1
천효정 지음, 이정태 그림 / 비룡소 / 2020년 5월
평점 :
이번에 비룡소 서평단 신청에 당첨 되면서 처음 마주한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는 나만 뒤늦게 안 작품이었던 것이다. 이미 학교 도서관에도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 시즌 1이 시리즈로 있었다. 2014년도 부터 꾸준히 작품이 5편까지 시리즈로 나왔다는건 나만 몰랐던건가!
전편을 보지 않아서 이야기를 이해 못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이 한 권만으로도 스토리에 몰입은 충분했다. 마치 한편의 무협영화를 보는 것 같았다. 생활 소설 보다 판타지를 좋아하는 반 아이들에게 적극적으로 권해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또 아이들이 은근 관심이 많은 '사랑'이야기가 스토리 내내 전개되기 때문에 더 빠져들 것으로 보인다.
누군가에게 힘으로 당해서 복수심을 가진 이들에게 '적귀'는 그들의 나약한 마음을 이용해 조종을 한다. 이들을 막고 적귀를 물리치기 위해 힘을 합친 '머니맨 어벤저스'의 활약이 돋보인다.
이 작품이 매력적인 이유는 우선 캐릭터가 가진 힘이 크다. 각 캐릭터 마다 사연이 있고 다른 힘을 가졌다. 또 다른 이유는 대립하는 인물이 등장한다는 것이다. 이번 편에서는 '적귀'를 중심으로 한때는 피해자였던 더벅머리, 또 호길이의 라이벌 명왕성 같은 '악'으로 보여지는 캐릭터가 등장한다. 그렇게 선과 악의 구도는 어린이 독자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이다.

"책 재미없어요." 하며 학습만화만 만지작거리는 남학생들에게 딱! 내미는 순간 그 다음편이 언제나오냐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것을 기대하며 학급문고에 잘 보이게 전면으로 꽂아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