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호스트 - 무한한 가능성이 열리는 청소년들의 진로와 직업 탐색을 위한 잡프러포즈 시리즈 54
김정은.김지혜 지음 / 토크쇼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들의 진로와 직업 탐색을 위한 잡프러포즈 시리즈에 라이브 커머스 호스트가 떡하니 있다니!! 현직 라이브 커머스 호스트인 나로서는 신기하면서도 기분이 좋았다. 청소년 중에 꿈꾸는 아이들이 많다는 거겠지?

쇼호스트가 인터뷰하는 식으로 도서를 작성했다. 청소년이 읽기에 적합해 보인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명료하게 작성했다. 청소년뿐 아니라 쇼호스트 지망생이나 초보 쇼호스트가 읽어도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나 정말 흥미롭게 읽었으며 도움이 많이 되었다. 오랜 경력자의 경험담과 이 일에 대해서 꼼꼼하고 자세히 알려주기까지.

라이브커머스 앞으로 더더욱 발전할 것이라고 본다. 코로나 사태에서부터 라이브커머스는 열풍을 일으켰다, 비대면 시대에 라이브로 상품을 보여주며 고객과 직접 소통한다. 라이브 중에는 할인가로 판매된다. 고객들은 이렇게 편한 쇼핑에 익숙해졌기에 코로나 사태가 끝난 후에도 열풍은 계속될 것이다.

본문 속 내용이 내 생각과 맞아떨어진다.

이 책은 라이브 커머스 호스트라는 직업에 대한 소개를 했고, 청소년들이 궁금해하고 꿈꾸는 직업이기에 출판되었을 거라 생각한다. 그렇다면 내가 청소년들에게 솔직한 몇 마디를 덧붙여 본다.

라이브 커머스 그리고 쇼호스트.

장점은 앞으로 더 열풍적 일 것이며 라이브커머스의 시장은 더 커질 것이라는 점.

단점은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가 춘추전국시대라는 것.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이 직업에 도전하고 있다. 그 많은 사람들이 다 잘될 수는 없다. 작가는 “누구나 할 수 있으면서 서브 잡이 될 수도 있다”라고 말했지만 난 조금 다른 생각이다. “누구나 도전할 수 있지만 누구나 잘할 수는 없다”라고 생각된다.

어떤 일이든 마찬가지겠지만 계속 공부하고 노력해야 한다.


잡프러포즈 시리즈 54가지를 보니 정말 놀라웠다.

54번에 있는 라이브 커머스 호스트뿐 아니라 예전과는 다른 다양한 직업들이 소개되어 있어서 헐!! 했다. 라떼는 말이야~ 장래희망이 뭐냐고 물으면 너무 뻔하게 선생님, 의사, 변호사 이랬었는데 와 지금은 직업도 다양하지만 뜻밖의 직업들이 청소년들의 진로와 직업 탐색을 위한 직업소개에 있다니 새롭고 묘하다.

지금 청소년들이 성인이 되었을 쯤에는 54번까지 있는 이 시리즈 도서가 60번 이상 넘을 것 같다. 선택의 폭이 넓은 지금의 청소년들이 라떼로써는 솔직히 부럽다 헤헤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