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도감 - 프리미엄 도감
이종훈 지음, 버터플라이 그림 / 장현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학습도서 추천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도감]

보통 위인전은 위인 1명의 이야기가 책 한권으로 여러권세트로 되어있지만, 이 도서는 간단하고 중요 포인트만 적어놓은 위인도서.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이란 노래에서 뽑은 74명의 위인이다. 초등 어린이들에게 추천한다. 초등학생 조카를 보니 한창 역사와 위인에 대해 관심도 많고 궁금한것도 많다. 


이 도서는 위인전 전집세트를 읽지않아도 위인들의 업적에 대해 알 수 있다. 한 위인이 2페이지를 차지한다. 한쪽에는 간단하게 그의 소개와 업적을, 또 한쪽엔 대표 업적이 쓰여있다. 그림도 재미있게 그려져있다.

예를 들어 ‘고려시대 강감찬’ 한페이지에는 고려의 문신이자 장군, 고려 현종 때 거란군이 대군을 이끌고 침입하자 귀주에서 거란군을 크게 무찌르는 귀주대첩을 거두었다. 전쟁 후 천리장성을 쌓았다. 거란의 침입-전쟁 결과-천리장성, 한페이지에는 대표업적 귀주대첩에 대한 내용이다.

‘조선시대 논개’ 페이지에서는 논개가 왜군을 안고 뛰어내리는 그림과 포인트 잘 잡은 설명으로 초등 어린이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표현해 주었다.


중간중간 퀴즈, 미로, 다른그림찾기, 숨은위인찾기 등 책을 읽은 내용을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는 것들이 있어 유익하다.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를 아이들이 다 일기때문에 노랫말을 생각하며 더 재미있게 본다. 한권에 74명의 위인 이야기가 들어가있지만 한국역사와 한국 위인들의 중요한 업적들은 다 들어가 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어린이 도서이다. 책 뒤에는 [세계를 빛낸 100명의 위인들]도 곧 출판 된다고 소개하던데 이 책 또한 기대가 된다.


-해당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