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운을 부르는 색채 명리학 - 사주명리학 최고 권위자가 알려주는 색과 부의 비밀
김동완 지음 / 행성B(행성비)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주명리학은 들어봤어도 색채 명리학은 생소할 수 있다. 사람은 태어난 생년월일시가 있고 사주가 있다. 사주에 따른 음양오행이 있다. 木火水金土 중 골고루 있으면 좋은 것일 테고, 나에게 부족한 오행과 넘치는 오행이 있을 것이다. 부족한 오행은 채워주고 넘치는 오행은 덜어주는 나만의 컬러가 있다. 김동완 역학교수의 “돈과 운을 부르는 색채 명리학”에서는 이런 컬러를 이용해 나만의 운을 만드는 데에 도움을 주는 책이다.



색깔별 특징과 효능, 색채 용어 등 기본적인 내용으로 시작해 유명인들을 성공시킨 색등 흥미로운 이야기도 많다. 그중 코코 샤넬 성공 색 이야기가 기억에 남는다. 코코 샤넬은 올블랙이 도둑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주는 시대일 때 블랙 드레스를 발표해 인기를 끌며 영화 속 여주인공이 블랙 드레스를 입고 나오기도 했다. 코코 샤넬의 사주는 을목(乙木)으로 타고난 색은 초록, 분홍이지만 검정, 흰색을 사용하면 유리한 사주라 한다. 방탄소년단의 팬덤 응원봉 보라색, 멤버별로 사용하는 각자 다른 색의 마이크 또한 색과 운명의 궁합이 좋은 영향을 주었다. 풍수 인테리어와 접목시켜 인테리어 할 때 좋은 색도 알려주었다. 풍수지리에도 관심이 있는데 개꿀ㅋ 별자리도 나와있지만 난 별자리에 흥미는 없다.


나에게 맞는 색과 그 색을 가진 보석, 그 보석의 특징. 이것을 이용한 코디. 재밌다.

나의 운을 좋게 해줄 색을 알기 위해선 나의 사주를 알아야 하고 음양오행을 알아야 한다. 사주 보는 법이 책 속에 나와있긴 하지만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는 어려울 수 있다. 요즘은 무료 앱을 다운로드해서 생년월일시만 입력하면 천간 지지 음양오행 정도는 알 수 있다. 그렇다면 나의 부족한 오행을 할 수 있다. 나는 정화(丁火) 일간이고 木土가 1도 없다. 부족한 오행이 2개나 있다니ㅠ 돈과 운을 부르고 불흉은 보내기 위해 내 사주에 맞는 색에 대해 공부 중인데 어렵긴 하다. 사주명리학이 관심분야라면 재밌고 흥미로운 내용이 많으니 읽어보면 좋은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