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만을 위한 100개의 질문
아이지엘코칭그룹 지음 / 북코리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Q&A 질문책에 푹 빠져있는 요즘, 새로운 형식의 Q&A 질문책을 알게 되었다. [당신만을 위한 100개의 질문]이다. 이 책의 작가는 무려 26명이다. 네이버 밴드 "랜선 코칭 클럽"을 만들어 Q&A에 대한 댓글을 달아주며 온라인 코칭을 진행해왔다. 그 랜선 코칭 클럽의 질문과 답글을 모아 이 책을 출간하였다고 한다. 종이 질이 노트 재질이 아니라 잡지랑 비슷하다고 해야 하나? 여하튼 조금 얇은 동화책 느낌 재질이랄까 기분이 좋은 재질이다.

이 책이 다른 Q&A 질문 책과 다른 부분은 질문에 답글을 쓰는 곳이 3곳이 있다. 내가 이 전에 쓰던 Q&A 책은 질문 하나에 답글 칸이 5개가 있어 해마다 한개씩 5년 동안 쓰는 책이다. 이건 3개길래 3년 동안 쓰는 것인 줄 알았는데 아니다. 답글을 한 개만 쓰는 것이 아니라 3개를 쓰는 것은 맞지만 꼭 글이 아니어도 된다. 그림이나 낙서로 표현해도 된다. 심리 상담 센터에서 그림치료받는 느낌이기도 하다. 정신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다.

하면 되는데 하지 않고 있는 일은 무엇인가요?

아무런 제약이 없다면, 10년 후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당신만을 위한 100개의 질문 中

겪어왔던 상황을 쓰는 자서전 같은 질문이 아니라, 심리적인 요인이나 만약이라는 전제하에 질문이다. 상상하게 만들고 생각하게 만든다. 재미있다. 날짜도 없다. 맘에 드는 질문부터 먼저 풀어도 된다. 100개의 질문이라 100일 동안 사용할 수 있겠다. 작가가 26명이라 여러 명이서 좋은 질문들만 추슬러 만든 것 같다. 나에 대해 생각하며 쓰는 책. 주변에 마음의 병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선물로도 좋겠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