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원의 영어 대모험 1 - 인칭 대명사, 만화로 시작하는 이시원표 초등영어 이시원의 영어 대모험 1
이시원 지음, 이태영 그림, 박시연 글, 시원스쿨 기획 / 아울북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가 안되면 시원스쿨 닷컴!! 광고가 너무 유명하여 누구나 아는 시원스쿨이라 이름만 보고 기대하고 보았다. 공부를 싫어하는 초등 조카가 이제 막 영어를 시작해서 영어의 재미에 한창 빠져있는 터라 본 도서를 선물했다. 영어도 좋아하고 만화도 좋아하는 초등학생 어린이에게 만화 속 캐릭터도 반짝반짝했다. 시원 선생님 캐릭터는 실물보다 훨씬 귀엽다.

만화 속 앞부분에서는 "영어를 억지로 외우지 마라 억지로 외워봤자 대부분 까먹는다. 하루에 한 개씩만 외우더라고 완벽히 익히면 된다"라는 것을 알려주는 좋은 줄거리다.

학습만화니까 도서의 대부분이 만화이고 아이가 재미있게 본다. 등장인물들도 독특한 캐릭터를 잘 잡아 재미있게 표현했다. 만화는 한글로 되어있고 가끔 한마디씩 영어로 대사를 하고 책 아래에 영어 대사의 해석이 있다. 설명이 없고 문장과 해석만 있어 아쉬웠다. 만화가 다 끝나면 뒷부분에 몇 장 정도 인칭대명사 학습 내용이 있다. 단어/문법/읽기/쓰기로 초등학생 수준에 맞춰 잘 설명되어 있다.

한 마디로 이 도서는 만화 따로 영어공부 따로이다. 만화는 매우 흥미 있지만 만화 속에서 영어를 흥미 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표현되었더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다. 그냥 만화책으로만 본다면 굿이다.

부록으로 주는 영어 쓰기 노트는 영어 바로 쓰기에 유용하다. 책 속 QR코드를 통해 시원스쿨 시원쌤의 초등영어 문법 영상도 볼 수 있다. 그래도 재미있게 봐서 다행이다.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