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이웃집 플러스 잠뜰TV 오리지널 스토리북
uno 지음, 루체 그림, 잠뜰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뜰 TV가 투니버스 같은 어린이 방송 채널인 줄 알았더니 어린이들은 대부분 알고 있는 어린이 대상 유튜버였다. 스토리북이 뭔가 헸는데 나도 함께 일어보니 어린이 소설책?? 같은 거였다.


수상한 이웃집 플러스, 이 스토리북의 원작은 잠뜰 TV이다. 잠뜰 TV 등장인물 캐릭터도 아이는 이미 알고 있다.

조카는 알고는 있지만 엄청 좋아하는 정도는 아니었는데 도서 겉표지가 아이들 눈을 확 끌 수 있는 화려한 컬러인지 호기심이 발생했다. 겉표지 재질은 전집 동화책같이 두꺼운 재질이다. 그림도 중간중간 섞여있자. 대화체는 “ ” (큰따옴표) 대신에 캐릭터 얼굴로 누구의 대사인지 알려주고, 글씨체도 대화체 부분만 귀여운 글씨체로 구분되어 있다. 인간과 인간이 아닌 인물들의 캐릭터, 스토리도 탄탄하고 읽어보면 좀 재밌다. 초등학생이 보기에 적당한 수준인 것 같다.

예비 초2인 첫찌조카를 위해 준비한 책인데 어찌 된 게 5살 두찌조카가 더 좋아하는 느낌이다. 아직 한글도 잘 모르면서ㅋㅋㅋ 그림이 맘에 드는 거니 아님 유튜브 때문이니ㅋㅋㅋ 어린이 대상 유튜버들이 요즘 만화책이나 스토리북의 어린이도서를 출판 하고 아이들은 이미 유튜버를 통해 아는 캐릭터라 도서에도 관심을 갖는다. 수상한 이웃집 플러스 외에도 몇 개의 시리즈 스토리북이 있던데 한 권쯤 더 구매해 보면 좋겠다. 어린이용 판타지 소설이라고 하면 적당한 표현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