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 시그널 - 글로벌 아이돌을 설계하다 케이팝 산업에 대한 모든 것
윤선미 지음 / 블랙피쉬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도서 글로벌 아이돌을 설계하다, 케이팝 산업에 대한 모든 것!

이 도서는 2008년부터 연예매니지먼트에서 근무한 윤선미 작가의 경험을 토대로 만들어졌다. 작가는 JYP, FNC 등 이름만 대로 알아주는 큰 엔터테인먼트에서 근무하였고 현직이다. 아이돌 기획사 현직이 들려주는 이야기가 많이 궁금하다.

책 제목이 '빅 히트 시그널'이라고 빅히트언터테인먼트에 관해 쓴 책이 아니다. 오해 없기를!!

국내 대형 기획사 중심으로 아이돌 기획사의 사업구조에 대한 내용들을 담았다. 아이돌 기획사에서 하는 일 [수많은 돌발 상황, 수익구조, 콘텐츠, 트레이닝] 앨범 한 장에 담긴 기획/마케팅 [뮤직비디오, 재킷 촬영, 프로모션, 쇼케이스, 콘셉트] 엔터테인먼트의 하는 일 [A&R, 캐스팅 매니저, 트레이너, 비주얼 디렉터, 마케터, 팬 마케터, 매니저, 공연사업] 최고의 히트를 친 방탄소년단 그들이 성공한 이유와 다른 그룹과의 차별성, 앨범 판매량 (가온차트 기준) 등이 설명되었다. 책 속 부록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편견 깨기와 엔터테인먼트에서 원하는 사람이, 면접 시 던지는 질문들이 담겨있는데 아마도 유익할 것이다. 아이돌 기획사의 근무를 원하는 사람이 궁금해하는 것을 Q&A로 설명했다.

 

 

 

아이돌 기획사에서 근무를 희망하는 사람들과 연예매니지먼트학과 후배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단지 '연예인에 관심 많다, 아이돌을 좋아한다'라는 간단한 이유만으로는 일하기 힘들다는 것을 말로 설명해 주긴 힘든데 이 책 속에 자세히 담겨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