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언가를 할때 3개월 이상 꾸준히 해본적이 없다.

그러나 유일하게 책읽기는 꾸준히 하고 있다.

지금껏 내 삶과 함께 해오면서 나를 지탱하고 이끌어준 내 인생의 책이 있다.

 

 

처음 만난 책은 생떽쥐베리의 어린왕자이다.

어린왕자를 통해 또다른 별과 우주를 꿈꾸고,

사람과의 관계를 형성하는 것에 대해 알게됐다.

길들임엔 책임이 필요하다는 것도 .

해마다 빠지지 않고 한번은 꼭 읽는 책이다.

 

 

 

 

 

 

 

 

 

 

 

20대 만난 인생의 책은 읽은 책 중

밑줄과 별표가 가장 많은 헤르만 헤세의 데미안이다.

데미안을 통해 나 자신을 ,

나의 자아를 똑바로 응시할 수 있게 해주었다.

그리고, 새로운 시작의 기회가 있을때마다

꿈꾸고 나아갈 수 있는 힘을 내게 주었다.

그를 만난 이후 나를 깨우는 일에 게을러 지지 않기 위해 노력한다.

 

 

 

 

 

 

 

 

 

마지막으로 30대에 만난 인생의 책은

헨리 데이빗 소로우의 월든이다.

하고 싶었던 일을 하면 마냥 행복할 줄 알았는데

삶은 그리 단순하지 않다.

원하는 것을 계속 채우면 바라는 삶 가까이 갈줄 알았는데,

더 무겁고 버거워지기 시작했다.

그때 만난 월든은 단순하게 간소하게 버리며 살라고

삶의 방향을 제시해 주었다.

다른 무엇도 아닌 진정한 나만이 남아 있을때

내가 원하는 삶과 행복을 느낄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