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원을 향하여
안톤 허 지음, 정보라 옮김 / 반타 / 2025년 7월
평점 :
#도서협찬 #제작비지원

『영원을 향하여』는 불멸의 기술이 가능해진 미래를 그린 SF 소설이다. 언어와 시, 음악을 매개로 삶의 의미와 영원에 대하여 섬세하게 다루며, 깊은 사유를 이끌어낸다.
소설에는 여러 시가 등장하는데, 윌리엄 버틀러 예이츠의 시 구절, "오 음악에 맞춰 흔들리는 몸이여, 오 밝아지는 시선이여, 어떻게 우리가 춤추는 자를 춤과 구분하겠는가?"는 특히 인상 깊었다. 삶과 예술은 분리될 수 없고, 하나로 춤추듯 어우러진다는 것. 모든 삶의 자취가 곧 예술이 된다는 것.
크리스티나 로세티의 시도 기억에 남는다. "바람을 본 자가 누구인가? 너도 아니고 나도 아니다. 그러나 나무들이 고개를 숙일 때면 바람이 지나가는 것이다." 보이지 않아도 느낄 수 있는 것. 나무의 움직임을 보고 여기 있다고 믿게 되는 것. 그건 사랑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삶과 시간도.
『영원을 향하여』는 '영원'을 단순히 시간의 길이로만 바라 보게 하지 않았다. 삶과 예술, 사랑의 흔적들이 하나가 되어 춤추며 흘러가는 것으로 바라보게 한다. 우리 각자의 순간들이 서로에게 스며들어 거대한 흐름을 만들고, 그 안에는 분명 나도 함께하며 하나의 협주곡이 되어 흘러간다고 느끼게 한다.
나는 그 협주곡이, 이왕이면 듣기 좋고 아름다웠으면 하는 바램이다. 조화로운 음표를 신중히 고르는 매일의 선택과 행동들이 모였으면 좋겠다. 그렇게 선율이 더욱 빛나기를 바란다. 함께 만들어가는 영원을 향한 그 음악이 아름답게 울려 퍼지기를 바란다.




도서와 제작비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영원을향하여
#TowardEternity
#안톤허 #정보라옮김 #VANTA #반타
#SF소설 #천선란 #박상영 #저주토끼 #대도시의사랑법
#소설추천 #정보라 #SF소설추천 #독서 #책읽기 #책리뷰
#책 #책스타그램 #신간도서 #북스타그램 #독후감 #느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