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펜하이머 아트북 : 크리스토퍼 놀란의 폭발적인 원자력 시대 스릴러
제이다 유안 지음, 김민성 옮김, 크리스토퍼 놀란 서문 / 아르누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화가 나올 때마다 믿고 보는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너무 좋아하고 존경해서 "오펜하이머 아트북"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님의 팬심으로 꼭 읽어보고 싶은 책이었다. 놀란 감독의 영화들은 하나하나 이해하며 파고들수록 더 풍성해지는 맛이 있다. 그래서 나노 단위의 디테일과 완벽함에 항상 놀라게 된다. 오펜하이머 아트북은 <오펜하이머>영화의 제작 과정을 자세히 다루고 있어 놀란 감독이 어떻게 완벽한 작품을 완성시키는지 알 수 있었다. 특히 배우들과 제작진이 디테일 하나하나 고심하는 과정들은 은근히 숨 막히면서도 역할에 대한 책임감을 보며 감동도 느껴졌다. 실험적인 도전으로 물리학의 시각적 효과를 만들어내는 제작 과정도 인상 깊었다. 이런 내막을 알고 나니 배경처럼 지나간 영화 속 모든 장면들을 4배속 느리게 틀어 다시 한번 꼼꼼히 보고 싶어진다. 이게 놀란 감독의 영화를 보는 맛인 듯. 테넷은 다시 봐도 어렵겠지만, <오펜하이머>는 아트북의 도움으로 다시 한번 제대로 감상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러고 보니 책을 읽다 갑자기 빵 터진 적이 있는데,

로다주 배우님은 이 진지한 오펜하이머 아트북에서도 나를 웃게 해주셨다. 로다주님의 헤어라인은 실제로 머리를 밀어서 완성했다는데, 촬영장에 오지 않아도 될 때가 많아서 그 상태로 몇 주 뒤 나타난 모습이 가관이었다고 한다 ㅠㅠ

"솔직히 제 입장에서는 앞머리를 밀어버리니까 아버지를 꼭 닮은 것처럼 보였다는 점도 좋았고, 제 아내가 참 오랫동안 그 꼴을 참아야 했다는 점이 굉장히 재미있었습니다." 또 놀란 감독님에게 그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굉장히 좋아했다고ㅋㅋ 역시 멋있는 사람이다.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오펜하이머아트북

#제이다유안 #크리스토퍼놀란

#아르누보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