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셀러를 희망한다면 마케팅 책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
셀러가 꼭 알아야 하는 마케팅의 정석들을 교과서처럼 깔끔하게 정리해 준 책이었다. 더 이상 뺄 것이 없는 핵심적인 정보들만 알차게 담겨있다고 생각된다. 너무 배울게 많았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큰 마켓인 아마존의 판매 매뉴얼을 배우는 과정은 어느 시장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기초적이면서 탄탄한 정보였다.
내가 이 책에서 가장 큰 매력을 느낀 장점은 2부에서 시작된다. 아마존에서 실제 베스트셀러가 된 브랜드들의 이야기다. 모두 12개의 작은 브랜드들이 소개되어 있다. 작지만 어떻게 대기업의 제품들을 이기고 자신의 브랜드 제품들을 돋보일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을 세웠는지를 알려준다. 12개 브랜드 모두 서로 다른 마케팅으로 자신의 강점을 만든 후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과정이 정말 멋지게 느껴진다. 한국에서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들로 구성하였기 때문에 이 마케팅 사례들이 한국 독자들에겐 새롭게 느껴질 수 있을 것이다. 때문에 다양한 각도로 마케팅에 접근할 수 있게 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도록 힘을 보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