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 - 세계에서 가장 잘 파는
두번째 월급.보표.정현군 지음 / 호우야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마존'은 그저 하나의 마켓일 뿐이다.

다만 세계에서 가장 큰 마켓이다. (p.5)

아마존은 베스트셀러의 좋은 사례가 한곳에 모여 있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레퍼런스의 집약체라 할 수 있다. (p.81)


온라인 셀러를 희망한다면 마케팅 책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

셀러가 꼭 알아야 하는 마케팅의 정석들을 교과서처럼 깔끔하게 정리해 준 책이었다. 더 이상 뺄 것이 없는 핵심적인 정보들만 알차게 담겨있다고 생각된다. 너무 배울게 많았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큰 마켓인 아마존의 판매 매뉴얼을 배우는 과정은 어느 시장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기초적이면서 탄탄한 정보였다.

내가 이 책에서 가장 큰 매력을 느낀 장점은 2부에서 시작된다. 아마존에서 실제 베스트셀러가 된 브랜드들의 이야기다. 모두 12개의 작은 브랜드들이 소개되어 있다. 작지만 어떻게 대기업의 제품들을 이기고 자신의 브랜드 제품들을 돋보일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을 세웠는지를 알려준다. 12개 브랜드 모두 서로 다른 마케팅으로 자신의 강점을 만든 후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과정이 정말 멋지게 느껴진다. 한국에서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들로 구성하였기 때문에 이 마케팅 사례들이 한국 독자들에겐 새롭게 느껴질 수 있을 것이다. 때문에 다양한 각도로 마케팅에 접근할 수 있게 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도록 힘을 보태준다.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을 이겨낸 마케팅이라면 다른 시장에서도 반드시 통한다. (p.5)


프롤로그에 적힌 위문장은 책을 읽는 내내 집중을 잃지 않도록 해줬다. 너무 맞는 말이다. 가장 큰 시장에서 성공으로 이끈 마케팅 사례들이기에 모두 하나하나 소중하게 읽을 수 있었다. 제품은 각각 저마다 가장 잘 어울리는 고유한 마케팅이 존재한다는 걸 배운다. 마케팅 책을 찾고 있다면 가장 잘 어울리는 최적의 마케팅을 발견하도록 도와주는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을 추천하고 싶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