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알래스카 샌더스 사건 1~2 - 전2권
조엘 디케르 지음, 임미경 옮김 / 밝은세상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리소설은 언제나 재미있다. 의미 있는 단서들을 찾아 나열하고 사건이 일어난 시간을 재구성하며 퍼즐을 끼워 맞추는 희열이 있다. 그리고 추리소설의 화룡점정, 마지막 퍼즐을 통해 완성된 그림을 바라보는 그런 맛이 즐거움을 더해준다. "알래스카 샌더스 사건"은 추리소설의 이런 매력들을 모두 지닌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이 소설의 주인공은 스타 작가 "마커스 골드먼"이다. 마커스 골드먼은 가장 의지하는 친구이자 경찰인 "페리 게할로우드"경사와 함께 브로맨스 케미를 펼치며 11년 전 알래스카 샌더슨의 사건의 진실을 찾아 나선다. 사건의 발달은 페리 게할로우드의 부인 헬렌의 죽음이었다. 헬렌은 죽기 전 의문의 편지를 받았고, 마커스와 페리는 이 편지를 추적하다 11년 전 페리가 참여했던 알래스카 샌더슨 사건을 만나게 된다. 알래스카 샌더스 사건을 파헤칠수록 사건을 뒷받침했던 지난 증거들이 모두 무너지고 이 사건의 진짜 범인이 11년 동안 거리를 활보하고 있었다는 끔찍한 현실을 마주한다.

이 모든 일을 배후에서 꾸민 누군가가 존재한다는 생각이야. 그 작자가 처음부터 경찰의 수사를 입맛대로 조종한 거야. (p.126)





오래전 꼬여있는 복잡한 연결망 속에서 판을 뒤집고 진실을 추적하는 "알래스카 샌더슨 사건"을 읽다 보면 나는 이번에도 어김없이 셜록 모드로 바뀌어 있다. 등장하는 모든 인물마다 인덱스를 붙여가며 내가 꼭 찾을 거야 하는 마음으로 읽게 되고 조금씩 승부욕이 스물스물 올라온다. 범인을 찾는 승률은 낮지만; 그래도 책을 읽으며 하는 추리 놀이가 재미있었다. 이 소설은 범위도 넓었고 촘촘하며 꼼꼼하게 이야기가 채워져있어 추리 난이도는 '상'이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더 재밌어!! 그리고 너무 뿌듯해 ㅠㅠ 1,000페이지 분량의 책을 일주일 만에 읽어냈다니, 책을 빨리 읽지 못하는 나라서 더욱 뿌듯했다. 책이 재미있으면 벽돌 책 같은 두께도 가뿐히 읽어낼 수 있구나를 느낀다. 알래스카 샌더스 사건은 작가의 전작품과 이어지는 이야기다. 기회가 된다면 <HQ 해리스 쿼버트 사건의 진실> 도 꼭 읽어보고 싶다.





도서출판 밝은세상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