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비즈니스 트렌드 코리아 - 월스트리트 출신 경제 전문가의 매크로웨이브 산업 전망
권기대 지음 / 베가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절판



쌀쌀해진 기온에 이제 슬슬 겨울옷을 생각하게 되는 날씨가 되었구나 싶었다. 그리고 2024 비즈니스 트렌드 코리아를 베가북스로부터 지원받아 읽어보게 되었다. 체감하기로는 올 한 해도 시작된 지 그리 오래된 것 같지 않은데 슬슬 2023 한해를 마무리를 하고 새롭게 찾아올 2024년을 준비할 시기라는 것을 깨닫는 순간이다. 


​2024 비즈니스 트렌드 코리아를 읽으며 내비게이션이 떠올랐다. 목적지를 검색하고 무작정 안내해 주는 대로 운전하기보다 내비게이션이 안내하는 길을 미리 훑어보고 앞으로 가게 될 길을 체크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느낀다. 운전 중 어떤 돌발 상황이 닥치더라도 앞서 이미지 트레이닝 하듯 가야 할 길을 떠올려 본 경험이 조금 더 유연한 대처를 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서이다. 비슷한 명목으로 2024 비즈니스 트렌드를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세계 경제를 움직이는 기업들의 계획을 배우고 2024년에 펼쳐질 미래를 조금이라도 떠올려보는 것이 새 한 해를 항해하는 데 여러 가지로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특히 투자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한국과 세계의 주요한 기업들이 앞으로 어떻게 움직이려는지 이해하는데 큰 동선을 배우기 좋을 것 같다. 


​2024 비즈니스 트렌드 코리아는 천천히 느린 호흡으로 하나하나 검색하고 생각하며 읽어보는 것이 좋을 거라 생각된다. 나는 주린이라 많은 것들을 자세히 모르지만 틈나는 대로 기업들을 검색하며 읽어보니 책을 덩어리채 읽어버리는 것보다 훨씬 좋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그리고 소중한 자산을 어떻게 투자하면 좋을지 큰 프레임을 계획하는데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책을 읽으며 내가 세상을 너무 좁게 보며 살고 있구나 느껴졌다. 내가 직접 볼 수는 없지만 많은 곳에서 한국의 경제와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알게 되었다. 그리고 이 책을 쓰신 작가님도 좋은 정보들을 독자들에게 전달해 주기 위해 책이 나오는 직전의 순간까지 얼마나 고쳐쓰고 노력하셨는지 느껴진다. 책 속의 소중한 정보를 통해 미래와 희망을 챙겨갈 수 있는 좋은 한 권의 책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한 해를 마무리하기 전 2024 비즈니스 트렌드 코리아를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