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아닌 뉴스 2 - 특종을 보도합니다
뉴럭이 지음 / 팩토리나인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 네이버 지상최대공모전 미스터리 대상"을 수상한 작품이라는 "오늘이 아닌 뉴스". 독자들의 요청으로 책으로 출간되었다고 한다. 왜 이 작품이 대상을 받았는지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부터 이유가 느껴진다. 너무 재미있는 흥미진진한 스토리에 넷플릭스 드라마 6부작을 보는 것 같은 사건 구성, 그리고 엄청난 몰입력으로 흠뻑 빠져 읽을 수 있었다. 

추리소설을 안 본지 오래되었는데, 아 이래서 추리소설을 읽는 거지 라며 탄성이 흘러나온다. 흩어져있는 퍼즐들을 찾아 그림을 완성해 가며 사건을 해결해 가는 과정이 무척 재미있다. 무엇보다 가장 신기했던 것은 책을 읽고 있는데도 마치 드라마를 보는 것 같았다. 그래서 나만의 상상 캐스팅으로 캐릭터마다 이미지를 씌우며 읽으니 이 또한 소소한 재미가 있다. 정말 언젠가는 오늘이 아닌 뉴스를 TV나 넷플리스로 만나 보게 될 것만 같다. 









살인 현장을 발견했지만 몰래 빠져나왔던 서정원에게 불리한 상황은 늘어간다. 방법은 하나다. 범인을 찾는 것 밖에 없다. "오늘이 아닌 뉴스" 2권은 물과 기름처럼 잘 섞이지 않을 것 같은 두 주인공의 케미가 나름 볼만하다. 그리고 드라마를 보는 것 같은 실감 나는 표현들을 통해 사건의 긴장감을 즐기는 것도 추리소설의 매력을 더했다.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오늘이아닌뉴스 #뉴럭이 #장편소설 #팩토리나인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