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를 갖고 싶다
전혜진 지음 / 비즈토크북(Biz Talk Book)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나를 갖고싶다" 책 속의 다양한 에피소드들은 친구와 카페에서 이야기를 나누듯 편안하게 들리면서도 따뜻했고,

이 한권의 책은 일상에서의 위로와 힘을 나눠주며, 책을 읽는동안 무거운 마음이 가벼워지는 시간이었다.


이 책의 제목은 나를 갖고 싶다고 말한다. 나는 왜 나를 갖겠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었을까?


이 책에 맹점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누구나 자기의 모습을 볼 수 없는 맹점이 있다고 한다. 그리고 나의 맹점은 나를 잃게 만드는, 크게 의미 없는 것들에 대한 집착과 낭비. 그것들에 대한 무의미한 몸부림을 소중하다고 착각한 것이었다.


이 책이 정말 좋았던 점은, 나의 맹점을 깨달음으로 온전한 나의 인생을 살도록 경적을 울리는 충고다. 내가 두려운 것은 뭘 모르는지 모른다는 사실이다라는 말처럼, 누군가 짜놓은 프레임에 나를 맞추려하며 그렇게 나를 잃어가도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모르는 나에게 경적을 울리며 올바르게 핸들을 잡을 수 있도록 해준다.


내 인생의 주인공이 내가 될 수 있도록, 작가님의 말 처럼 나로써 존재하는 기쁨을 취할 수 있는 내가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내일 나는 조금 더 성숙하고 발전된 선택을 할 수 있을거라 믿는다.


이 책의 모든 지혜를 마음속에 새기며 나는 나를 갖기를 바래본다.



※ 이 글은 출판서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