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초 공부법 - 학교에서는 알려주지 않는, 시험을 지배하는 4가지 기술
우쓰데 마사미 지음, 강다영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사람은 평생 공부해야 한다. 어릴 때 부모님 또는 선생님의 말씀이 이해가 안 갔다. 학생 시절에 공부하고 졸업하면 공부는 끝이라고 생각했다. 사회에 첫 발을 딛고, 그리고 결혼을 하고, 그렇게 공부는 끝이라고 생각했다. 학교에서 배운 공부로 평생 살 줄 알았다. 얼마나 어리석었던 나였던가.


한가지 분야에서 살아남기 위해 난 지금도 공부하고 있다. 많은 정보와 세미나로 새로운 정보를 습득하고 배우고 있다. 그리고 나의 전문 분야가 아닌 새로운 학문에 뜻을 두고 공부를 하고 있다. 어려서 총기가 있었고 공부를 해야 할 나이에 안한 것이 후회가 너무 된다. 지금은 하나를 익히면 또 다른 하나를 잊어버리기까지 하지만 공부를 포기할 수는 없다. 공부를 하고 있는 지금 이 시간 이 순간이 내가 살아있음을 느끼게 해주고 삶의 기쁨과 행복이 덤으로 내게 오고 있다. 배움이란 것을 통해 새로운 세상이 내게 펼쳐질 것이라는 기대감과 희망과 꿈이 생겨나니 더욱 젊어지는 듯하다.


초스피드 공부법으로 승부하라고 쓰여있다. 그래서 제목이 <0초 공부법> . 그만큼 공부는 스피드가 중요하다. 무수한 반복학습이 예라고 할 수 있다. 수많은 수험생들이 시험을 위해 공부를 하고 피나는 노력을 한다. 누구는 합격의 기쁨을 누리고, 또 다른 누군가는 불합격으로 슬픔과 고뇌를 맞보게 된다. 모든 사람에게 시간은 24시간이다. 그리고 자는 시간 먹는 시간을 빼고 책상 앞에 앉아서 공부하는 사람들 모두 똑같은 상황과 똑같은 배경에서 공부했을 때 평가는 늘 시험이다. 테스트나 시험을 통해 평가를 받게 되는 것인데, 성적이나 결과는 각각 모두가 다 다르다. 공부를 잘하는 이들은 분명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노하우가 분명 있는 것이다. 그리고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다해 공부를 한다면 원하는 성과를 다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인생에서 하고 싶은 일 또는 꿈을 위해 공부한다. 출세를 하기 위해 또는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피나는 노력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위해 공부를 한다. 많은 수험생들이 있다. 학생의 신분이나 직장인이나 주부라 할지라도 목표를 위해 공부를 한다. 그들에게 공부를 스피드하게 잘 할 수 있도록 수험 지침서가 될 도서임에 확신을 한다.


이번 기회에 이 도서를 통해 용기를 얻고 공부법을 제대로 습득해서 하루빨리 원하는 것을 성취하기를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