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에 디저트 먹으러 갑니다 - 세계 3대 요리학교 출신, 두 빵순이가 꼽은 오사카 디저트 맛집
강수진.황지선 지음 / 홍익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사카는 한국인들에게 사랑받는 여행지 중에 한 곳이다. 한국에서 가자 가까운 이웃나라이면서 디저트의 천국이라 불릴 만큼 다양한 빵과 여러 가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오사카 여행을 앞두고 많은 여행 도서를 찾았다. 그중에 <디스이즈 오사카> 신간 도서를 읽었고, <그다음 오사카에 디저트 먹으러 갑니다>를 알게 되었다. 여행에서 식도락 여행만큼 즐거운 것이 또 있을까? 많은 인터넷 세상에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이 많은 블로거들의 글과 정보를 통해 알 수 있겠지만, 난 도서를 통해 알고 싶었다.


세계 3대 요리학교 출신인 두 빵순이가 꼽은 오사카 디저트 맛집이라는 소개 글을 읽고 더욱 정확한 정보력과 신간 도서라는 점에서 관심과 호기심을 가득 갖고 이 도서를 읽게 되었다. 읽으면서 느낀 것은 다양한 디저트와 아기자기하고 예쁘고 화려한 색감이 참으로 놀라웠다. 창의적이고 음식의 상상력이 느껴졌다. 빵은 만든 이들의 음식 철학과 의미가 느껴진다. 호텔에서 투숙을 하면 당연 조식은 호텔에서 먹는다는 것이 공식처럼 생각 든다. 하지만 오사카 여행에서는 호텔 조식보다 브런치 카페를 찾아서 먹는다고 할 만큼 다양한 카페들과 맛있는 브레드가 많고 찾는 여행객들이 많다는 것이다. 한가지 더 특이한 것은 우리나라의 편의점은 간단한 식사와 패스트푸드 정도라고 생각 든다. 하지만 일본의 편의점은 편의점 디저트라고 불릴 만큼 유명하고 맛있고 퀄리티가 있다는 것이다. 곧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나는 첫 번째로 편의점 디저트를 맛볼 것이다.


유학 전부터 일본을 좋아하고 매년 일본 여행을 다녔다는 저자가 대단하다고 생각이 든다. 일본인 현지인보다 일본의 맛집을 더 많이 알고, 다니고, 먹을 만큼 그렇게 미식가로서 성장한 그녀가 부럽다. 그런 노력으로 이 도서가 탄생되고 독자인 내게로 온 것이다. 이 도서를 살펴보면 특별한 날에는 특별한 디저트, 언제나, 어떻게든! 테마 디저트, 혼자서도 괜찮다! 싱글 디저트를 분류하고 거기에 맞게 각각의 디저트와 커피 그리고 셰프들의 사연이 쓰여있다. 손님과의 소통을 중심에 두는 [아싯도라시누]의 하시모토 후토시(橋本太) 셰프는 최선을 다해서 과자를 만들고 친절하고 고마움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말에 정말 공감을 하게 되었다. 먹는 음식이건 물건이건 모든 것이 사람을 위해 이롭게 생각하고 사람을 생각하면서 만든다면 모든 음식이나 물건이 감동이 될 것이다. 아름답고 맛있는 솔직하고 거짓 없는 정직한 디저트를 만드는 일본인 셰프들의 장인정신에 머리 숙여 존경을 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