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Have A Dream 아이 해브 어 드림 - 꿈이 있는 곳에 길이 생기는 10가지 마법
이혁백 외 지음 / 레드베어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사람은 누구에게나 꿈이 있다. 그리고 꿈을 향해 달려간다. 각자의 위치에서 말이다. 학생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사람들 모두 꿈을 가지고 산다. 꿈을 향해 노력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존재할 뿐이다. “난 할 수 없어. 내가 뭘 해?” 이렇게 좌절하고 상황과 현실에 낙심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꿈은 있으나 꿈을 향해 노력하지 않는 모습의 안타까운 사람을 많이 보았고, 그중에 나도 포함된다. ‘꿈을 가지고 싶다. 꿈을 꿔도 될 것인가. 꿈을 향해 달려나가보자.’ 이렇게 생각하고 있을 때쯤 [아이해브어드림] 이란 도서를 만나게 되었다.


10명의 작가들의 꿈을 솔직 담백하게 그리고 있다. 그들은 꿈을 위해서 나아가기 위해 많은 노력과 생활 속의 변화를 갖고 달라지기로 했다. 마음속으로만 골백번 생각만 한다고 달라지지 않는다. 움직이고 실천해야 변화가 있다. 책을 읽고 열심히 살아온 사람들의 삶을 보고 느끼고, 나의 생활 속의 게으름을 반성해보자. 직접 느끼고 체험보다 좋은 건 없지만 그럴 여건이 안 된다면 책을 통해서 경험을 해보자. 위의 도서에 쓰인 작가들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좌충우돌하는 모습도 있고, 내가 닮고 싶은 멘토의 모습도 있을 것이다. 난 그런 부분들을 놓치지 않고 잘 새겨서 내 삶의 모토로 삼을 것이다.


복은 다른 것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나의 행동 그리고 나의 말 한마디에서 온다고 생각한다. 긍정의 말을 했을 때, 또는 감사하다. 또는 행복하다.라고 계속 반복해서 말을 하다 보면 어느새 진짜 감사한 일들이 생기고 행복한 일들만 나타나고 좋은 해피바이러스가 곁에 남아있게 되는 것이다. 사람은 마음먹은 대로 생각한 대로 가는 것 같다. 꿈 또한 마찬가지이다. 꿈이 있는 사람 즉 꿈을 향해 가는 사람들과 미래나 꿈이 없어 좌절과 불행 속에 사는 사람들이 어떻게 똑같을 수가 있을까?


나와 같은 생각, 나와 같이 꿈을 갖고 나아가는 긍정의 아이콘인 사람들, 나와 긍정의 마인드를 가지고 세상을 아름답고 행복하다.라고 느끼는 사람들과 이 세상을 함께 살아가는 시간 순간순간이 나에겐 이것이 꿈이고 행복이다. 이 도서의 저자는 그런 뜻에서 꿈을 향해 나아가는 첫걸음이 작가가 되는 것이라고 했다. 어쩜 난 작가가 아닌 평범한 사람으로서 [아이해브어드림] 이란 도서를 알게 되어 읽고 리뷰를 쓰는 이 순간이 얼마나 기쁘고 소중한지, 또는 이 또한 내겐 꿈인 것이다. 작가가 아니면 어때? 난 작가들의 작품을 읽고 느낀 내 생각을 쓰고 있는 리뷰어가 된 것도 참 좋다.


여러분 이 도서를 통해 꿈을 꾸십시오. 도전해봅시다. 늦으면 어때요? 누굴 위해서도 아니고 나 자신이 행복해지고 나를 통해 누군가가 힘을 얻고 살아갈 수 있는 내 스스로가 꿈 전도사 멘토가 되어보지 않겠습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