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똑똑한 사람들은 행복하지 않을까? - 행복에 서툰 당신을 위한 7단계 심리수업
라즈 라후나탄 지음, 문희경 옮김 / 더퀘스트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행복이 뭘까요?
행복을 누리고 행복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그렇게 살아가고 있다.
사람들은 행복하다. 아니 행복하고 싶어 한다. 행복해질 이유가 있는 것이다.
<왜 똑똑한 사람들은 행복하지 않을까?>라는 도서가 내게 다가왔다. 나의 행복은 스스로 책임을 지고 내적 통제력을 컨트롤할 수 있어야 한다.
그중에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를 해야 한다. 잘 먹고 더 움직이고 잘 자야 하는 것이다.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신뢰와 믿음을 지켜야 한다. 대인관계를 잘 해야 한다. 날마다 아침에 눈을 뜨면 스케줄을 확인하고 움직이지 않는가?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약속은 중요한 것이다. 나를 돌아보고 관리하며 살아가야 한다.
이 도서는 내면을 통찰하고 알게 하고 이해하기 쉬운 심리 수업을 바탕으로 쓰여 있다. 문제나 문항으로 점수를 줄 수 있고, 점수에 따른 결과로 인해 결론을 알 수 있다.
다시 말해 행복을 측정해보는 것이다.
행복이 무엇인가?
행복의 조건은 무엇인가?
이 심리적인 문제를 과학적인 근거로 끌어내고 입증할 수 있을까?
성공가도를 달리고 열심히 살아가는 성취감이 높은 사람일수록 행복지수가 높은 건 사실 같다. 실패를 경험하고 이성 간에 헤어지고 가정과 직장에서 문제가 생긴다면 분명 절망의 늪에서 허우적거릴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나니 행복도 그냥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 행복연습이 필요한 것이다. 이 책의 7단계 심리 수업을 한다면 다시 말해 이 도서를 읽게 된다면 행복을 추구하게 될 것이다. 행복하게 살아갈 지침서가 될 것이다.
<왜 똑똑한 사람들은 행복하지 않을까?>
라는 도서는 오늘날 현대인에게 바쁜 일상을 뒤로하고 꼭 시간을 내어 읽어봐야 한다.
행복을 추구하고 행복해야 할 모든 독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